롱부츠 미들부츠, 한 뼘 차이로 스타일링 완전 달라져! 당신의 선택은?

맹렬한 더위에도 부츠를 포기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본격적으로 부츠를 즐길 수 있는 시즌이 다가왔어요. 발목을 부드럽게 감싸는 미디 부츠와 종아리 전체를 감싸는 롱 부츠, 당신의 취향은 어느 쪽?

경쾌하고 펑키한 느낌 물씬, 미디부츠

Instagram @francescaleslie_
Instagram @_olhirst_
Instagram @alesia.merenkovaa

종아리 중간쯤 오는 미디 부츠는 길이감 자체만으로 경쾌한 느낌을 주죠. 다양한 룩에 매치하게 좋은 것 또한 강점이고요. 스커트나 팬츠 모두 잘 어울리는데, 하의의 길이와 상관없이 두루 잘 어울리는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올여름 스타일링에 관심 있는 언니들은 주로 쇼츠나 미니 스커트와 함께 입으며 트렌디하게 연출했어요. 롱 스커트는 또 어떻고요? 섬세한 레이스 롱 스커트에 미디 부츠를 신으면 에스닉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Instagram @olivianeill
Instagram @nadiyalyalko

미디 부츠를 좀 더 단정하게 신는 방법도 있죠. 편안한 티셔츠에 데님 쇼츠를 매치해 캐주얼한 데일리 룩을 완성했다면 여기에 미디 부츠를 신는 거에요. 다소 밋밋하고 평범할 수 있는 스타일에 미디 부츠로 활기를 더해주는거죠. 미디 부츠는 날씨 변화에도 부담없고, 활동성도 좋은 편이라 데일리 슈즈로 손색 없어요!

쿨하고 도회적인 분위기에 여성스러움 한 스푼

Instagram @sofiamcoelho
Instagram @elisasgn

무릎까지 올라오는 롱 부츠는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건 물론이고 곧게 뻗어 보이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어, 전체적인 실루엣을 한층 슬림하게 보이도록 도와주죠. 그래서 짧은 스커트나 드레스, 쇼츠와 매치하면 시크하고 세련되면서 동시에 여성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해줘요. 종아리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 덕분에 보온성도 좋아 곧 다가올 간절기 시즌, 여름과 가을 아이템을 믹스&매치해야 하는 시즌에 유용하죠!

Instagram @sofiaboman
Instagram @sofiaboman
Instagram @yuliiacharm

롱 부츠의 가장 큰 매력은 스타일을 단숨에 단정하고 여성스럽게 만들어준다는 점이에요. A라인 스커트나 플리츠 스커트에 매치하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런 느낌을 주죠. 긴팔 셔츠나 니트에 짧은 하의를 매치했다면 롱 부츠로 스타일을 마무리해보세요. 캐주얼한 스타일링에 드레스-업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답니다. 세계적인 슈즈 디자이너 마놀로 블라닉은 완벽한 슈즈 한 켤레가 스타일을 완성한다고 말했죠. 어떤 디자인의 슈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전혀 달라질 수 있어요. 여름의 마지막 그리고 곧 다가올 가을, 당신의 선택은 어느 쪽인가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