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에어컨 바람보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그리워지는 요즘. 일몰을 감상하며 갯벌을 걷고, 별빛 아래에서 자는 경험. 지금이 아니면 또 언제 할 수 있을까요? 더 늦기 전에 떠날 수 있도록 전국의 감성 충만 바다 캠핑장들을 모았어요.
태안 둘레길 캠핑장
단순한 숙박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태안 둘레길캠핑장. 갯벌 체험, 갯바위 낚시, 생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 하루가 알차요. 해가 질 땐 서해 일몰을 따라 둘레길 산책도 놓치지 마세요. 반려견 전용 사이트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 반려인에게도 추천! 가족 단위 캠퍼나 초보 캠퍼에게 특히 인기 높은 곳이에요.
삼척 장호비치캠핑장
강원도의 푸른 바다를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삼척으로 떠나보세요. 장호해수욕장을 코앞에 둔 장호비치캠핑장에서는 텐트 문을 열자마자 파란 바다가 펼쳐집니다. 자갈 사이트, 데크 사이트 모두 매력적이지만 경쟁이 치열하니 예약은 필수! 오전엔 여유로운 바다 산책을, 저녁엔 파도 소리 들으며 여유를 즐겨 보세요.
보성 지중해펜션 캠핑장
지중해를 닮은 환상적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지중해펜션 캠핑장. 펜션과 캠핑장을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사이트가 많지 않아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명당 사이트는 전화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바람이 세서 장작 사용이 불가능한 점은 참고해야 하지만, 푸른 잔디 사이트 덕에 편안하고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강화 바다다캠핑장
서해 특유의 평화로움에 갯벌 체험과 낚시가 더해진 캠핑장. 파쇄석 사이트 덕분에 비 오는 날에도 쾌적함이 유지되고, 무엇보다 개별 화장실이 있어 청결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딱이에요. 수도권과 가까워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기에도 부담 없답니다.
거제 학동자동차야영장
한려해상국립공원 안에 있는 이 야영장은 자연 그대로를 누릴 수 있는 곳. 앞에는 몽돌해변, 뒤에는 숲길이 있어 아침저녁 산책 코스로 완벽해요. 카라반, 오토캠핑, 일반 캠핑사이트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입맛대로 선택 가능하답니다. 예약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사진
- Instagram of @camper501room, @se__club, @barbi.bichon, @ghost__camping, @yun5life, @kkizmo Website of 장호비치캠핑장, 국립공원공단, 바다다캠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