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뜨고 있는 ‘베스트’는 이렇게 입어야 제일 쿨하다는 것

아빠가 정장 안에 입곤 했던 베스트가 올여름 슬리브리스 톱의 훌륭한 대안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전통적으로 레이어링 아이템으로 활용되던 베스트가 이제는 주인공이 되어 서머 스타일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줄 거에요.

이 분야의 고수, 기은세의 스타일을 참고해봐

Instagram @kieunse
Instagram @kieunse
Instagram @kieunse

트렌디하면서도 정제된 자신만의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기은세는 말그대로 이 분야의 고수입니다. 지나치게 화려한 스타일보다는 클래식한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그녀는 종종 베스트를 민소매처럼 활용하곤 해요. 상의와 하의를 같은 컬러, 같은 소재로 통일해 포멀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고, 데님 팬츠 위에 밝은 컬러의 베스트를 입어 세련된 캐주얼 룩을 완성하기도 하죠. 요란스런 스타일보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세련돼 보일 수 있는 룩을 원한다면 기은세가 베스트로 연출하는 다양한 스타일을 참고해 보세요.

세련된 포멀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Instagram@vousmevoyez

시크하고 도회적인 매력의 크리스탈은 그녀의 이미지와 찰떡인 베스트 스타일을 선보였네요. 가느다란 팔과 허리 라인이 적당히 드러날 수 있게 몸에 핏되는 실루엣의 베스트를 슬리브리스 톱처럼 연출했어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상하의를 같은 소재로 입으면 한층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상의를 타이트하게 입었다면, 하의는 스트레이트 혹은 와이드 팬츠를 선택해야 한층 날씬해 보일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어떤 하의와도 착붙, 니트 베스트!

Instagram @alii0331
Instagram @linemeyers

니트 베스트는 편안하고 캐주얼한 분위기의 데일리 룩에 제격이에요. 활동성이 뛰난 트레이닝 팬츠나 버뮤다 팬츠 위에 가볍게 입어보세요. 귀여운 볼캡이나 백팩 등을 더하면 귀엽고 캐주얼한 분위기의 데일리 룩으로 손색 없어요. 이제는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을 화이트 팬츠 또한 니트 베스트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죠. 니트 베스트와 신발, 가방 등을 비슷한 컬러로 통일하면 차분하고 모던한 데일리 룩이 완성되죠.

힙한 언니가 되고 싶어?

Instagram @p.jinjoooo
Instagram @shinzhyun

좀 더 과감하고 힙한 스타일을 원하다면 스웨이드나 가죽 소재의 베스트를 시도해보세요. 프린지와 스터드 장식이 더해진 스웨이드 베스트는 보헤미안이나 락 시크 무드를 만들어주죠. 가죽 벨트나 웨스턴 부츠를 더하면 시선을 잡아끄는 세련된 웨스턴 스타일이 완성될 거에요. 가죽 소재는 섹슈얼하고 강렬한 느낌을 더해줘요. 홀터넥 스타일의 베스트는 등 뒤가 그대로 노출돼 대담한 스타일을 시도 하고 싶은 날 활용하기에 좋죠. 베스트는 더 이상 레이어링을 위한 아이템이 아니에요. 옷장 속 잠자고 있던 베스트를 꺼내 단독으로 입어보세요.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거에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