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에는 옷 잘 입는 유럽 언니들의 패션 문신, 낭만 ‘레이스’가 정답
낭만과 고전미가 느껴지는 ‘레이스’가 다시 한번 각광받고 있어요. 레이스 소재를 중심으로 한 감성적이고 낭만적인 스타일인 ‘레이스 코어 (Lacecore)’가 최근 급부상하고 있거든요. 스타일에 낭만 한 스푼 더해줄 레이스, 올여름에 어떻게 활용 하는 게 좋을까요?
세련된 공주님이 되고 싶다면 이 드레스



레이스가 더해진 아이템 중 최강자를 꼽으라면 드레스에요. 여성스러움을 돋보일 수 있는 드레스에 레이스가 덧대어지면 특별한 스타일링 없이도 아름다운 스타일이 완성되거든요. 하지만 뻔한 스타일은 지루하죠. 마냥 로맨틱한 분위기보다는 여성스러우면서도 모던하고 시크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어요. 바로 의상과 반대되는 느낌의 신발을 매치하는 거죠. 군화가 연상되는 투박한 롱 부츠나 드레스와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캐주얼한 플립플랍을 매치해보세요. 의상과 신발의 부조화에서 오는 시크하고 쿨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을거에요.
반바지가 이렇게 섹시할 수 있어?



레이스는 실크나 새틴과 같이 차르르 흐르는 소재와 잘 어울려요. 여성스러움을 물씬 풍기는 공통점이 있어 어색하지 않게 조화를 이루거든요. 최근 란제리처럼 보이는 레이스 쇼츠를 자주 볼 수 있어요. 한 끗 차이로 스타일링의 성패가 갈리는 이 아이템을 데일리 룩에 부담없이 활용하려면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에 힘을 줘야해요. 부드러운 서머 니트를 입어 상의에 무게감을 더한다던가, 여성스런 분위기의 스트랩 샌들을 매치해 섹슈얼한 느낌을 더하는 식으로요. 좀 더 편안하고 트렌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오버사이즈 티셔츠, 양말, 플랫슈즈, 키링 등으로 스타일에 리듬을 주는 것도 좋겠죠?
주인공이 되고 싶어? 레이스 톱을 입어봐!


속이 훤히 비치는 레이스 톱은 쉽게 시도하기 쉬운 아이템은 아니지만 그 강렬함은 확실히 보장할 수 있어요. 스타일에 힘을 주고 싶은 날 혹은 주인공이 되고 싶은 날이라면 레이스 소재로 이뤄진 상의를 선택하세요. 상의에 로맨틱 무드가 한가득이니 하의는 심플하면서도 캐주얼한 디자인을 매치해 밸런스를 맞춰주는 게 좋아요. 상의와 하의를 모두 레이스 소재로 매치하면 자칫 과해보여 촌스러워 보일 수 있거든요. 레이스 톱을 입었다면 액세서리는 볼드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레이스 스커트



레이스 스커트가 없다면 올여름 구입해보는 건 어떨까요? 올여름 트렌드로 떠오른 김에 말이죠. 레이스가 덧대어진 스커트는 무더운 여름날 슬리브리스 톱이나 박시한 반팔 티셔츠와 매치해 로맨틱하고 빈티지한 분위기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기온이 내려가면 팬츠 위에 레이어링 할 수도 있고요. 얇고 가볍지만 레이어링이 가능해 일년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섬세한 레이스의 매력에 빠지면 쉽게 빠져나오지 못할 거에요. 올여름 감성적이고 낭만적인 스타일로 더위로 지친 일상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