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ING

올여름 레이스를 ‘감성적으로’ 즐기는 3가지 방법

2025.07.15장성실

촌스럽지 않게 입으려면 ‘이 방법’을 참고하세요.

파자마 트렁크에 이어 패피들의 옷장에 하나 둘 추가될 아이템은 바로 레이스 쇼츠입니다. 면 소재의 레이스에서 좀 더 성숙하고 우아한 실크 레이스까지 종류가 다양해졌죠. 레이스는 움직임에 따라 부드러운 실루엣이 은은하게 비쳐 자칫 잘못 입으면 한순간 촌스러워지거나 천박해 보일 수 있어요. 2025년 여름, 어떻게 하면 레이스 코디를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을까요?

1.어두운 컬러와 매치하기

정핏의 셔츠 혹은 오버핏 아우터와 함께 레이스 쇼츠를 매치한다면 클래식한 무드에 재치를 줄 수 있죠. 아이보리 계열의 레이스 하의에는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어두운 상의를 추가하세요. 어두운 네이비, 브라운, 블랙 모두 짙을수록 좋습니다! 무조건 ‘어두운 상의에 밝은 하의’라는 공식만 잘 활용하면 나머지 아이템은 쉽게 매치할 수 있죠. 검정 백, 슈즈로 톤을 더 어둡게 맞춰주는 거죠.

2.적은 부분부터 시도하기

@eviwave
@eviwave
@zoepastelle
@zoepastelle

레이스가 아무리 익숙한 아이템이라고 해도 막상 입으려고 하면 절대로 쉬운 아이템이 아닙니다. 전체적인 룩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하는 이 강력한 소재를 처음부터 당당하게 입기란 웬만한 자신감이 아니라면 시도하기 어렵죠. 그렇기에 평소 즐기는 룩에 레이스를 부분적으로 추가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작은 레이스 요소는 반다나가 될 수도 있고, 미니 드레스의 한 포인트로 활용될 수도 있죠.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레이스의 매력을 표출하기엔 충분합니다.

3.무심한 티셔츠에 코디하기

레이스의 매력이 섬세하고 자잘한 무늬가 촘촘히 수놓아져 있는 것에서 비롯되었다면 이를 극대화하는 방법은 바로 정반대 요소인 무심하고 투박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입니다. 앞서 설명한 어두운 컬러와 코디한 것과 비슷한 개념인데요. 레이스와 상반된 큼지막한 면 티셔츠를 덧입는 방식이 될 수 있죠. 무거운 부츠나 빅백을 적절히 섞는 것도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