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엄마 손잡고 오고 갔던 기억들이 몽글몽글 떠오르는 목욕탕! 옛 목욕탕의 추억을 그대로 살려 개조한 ‘목욕탕 카페’가 새로운 스폿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곳곳에 남아있는 추억의 아이템과 달콤한 디저트 덕분에 때 안 밀어도 절로 힐링 가능! 이번 주말은 옛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목욕탕 카페로 발걸음해보는 건 어떨까요?
부강탕
1973년부터 운영되던 오래된 목욕탕이 이제는 감성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부강탕’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살린 이곳은 건물 곳곳에 ‘부강탕’의 옛 오브제와 타일, 간판 등 과거의 흔적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공간 자체가 하나의 전시처럼 느껴져요. 1층은 베이커리&카페와 식물 편집숍, 2층은 브런치 공간, 3층은 갤러리로 구성돼 있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해요. 1층 카페 내부 중심에는 실제 목욕탕 구조물이 그대로 남아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자리 잡아 인생샷을 찍기에 제격! 야외 테라스도 마련돼 있어 날씨 좋은 날 방문해 브런치를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주소 서울 동작구 상도로34길 7 부강탕
운영 시간 매일 10:30~22:00
1925 감포
1925년에 지어진 오래된 목욕탕이 감성 카페로 재탄생한 ‘1925 감포’.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100년 전으로 시간여행을 떠난 듯한 레트로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며, 목욕탕 구조를 살린 내부는 아늑하고 편안한 매력을 더합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향남산 산딸기와 딸기를 더한 ‘양남 더블 베리 라떼’와 ‘딸기 아이스크림’, 그리고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부표라떼’. 공간 곳곳이 포토 스팟으로 꾸며져 있고, 인근의 벽화 마을 ‘해국길’까지 함께 즐기기 좋아 감포 여행 코스로도 제격이에요.
주소 경북 경주시 감포읍 감포안길 15-1
운영 시간 9:30~18:00 (수요일 휴무)
카페 목간
청주에 위치한 카페 목간은 1988년 완공된 학천탕을 개조해 만든 공간이에요. 옷장 번호표, 입장권, 모발 건조기 등 과거의 흔적을 그대로 살린 소품과 인테리어 덕분에 그 시절 목욕탕 감성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대표 메뉴인 ‘목욕탕 세트’는 미숫가루와 구운 계란을 대나무 소반에 담아내어, 진짜 목욕탕에 온 듯한 기분을 더해주고요. 넓은 단체룸도 마련돼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딱 좋은 곳이에요.
주소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15번길 46
운영 시간 11:0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