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스트라이프를 쿨하게 입는 방법에 대하여
남녀노소 불문하고 스트라이프 패턴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자연스레 손이 가는 이 클래식하고 매력적인 패턴을 말이죠. 올 봄에도 여지없이 다양하고 다채로운 스트라이프가 등장했습니다. 비슷해 보이는 스트라이프도 연출하는 방식에 다라 전혀 색다르게 보이기도 하죠. 올 봄 스트라이프를 쿨하고 근사하게 입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봄, 여름철 스트라이프 패턴을 떠올리면 으레 단정하고 캐주얼한 마린룩 스타일을 떠올리게 되죠. 하지만 스트라이프 패턴의 변주의 폭은 무궁구진합니다. 바로 이 과감한 백리스 톱처럼요. 네크 라인은 자연스럽게 내려오고, 잘록한 허리 라인을 드러낼 수 있는 이 백리스 톱을 보세요. 스트라이프 패턴도 디자인에 입혀지냐에 따라 때론 이토록 과감하게 보일 수도 있어요.

가장 클래식한 스트라이프는 역시 네이비 혹은 블랙과 화이트의 조합입니다. 이 컬러로 이뤄진 패턴 아마 100년이 흐른 뒤에도 사랑받을 거에요. 가장 캐주얼하고 손쉬운 스타일은 역시 데님 팬츠와 함께 입는 거에요. 화이트 팬츠는 두말할 것도 없고요! 이 차림은 친구와 가벼운 티타임을 위한 만남부터 이국의 해변가까지 언제, 어디서든 무난하게 어울리죠.

가수 효민은 하객 룩으로 파스텔 톤의 은은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쓰리 피스 수트를 선택했습니다. 화사하면서도 격식을 차린 분위기의 베스트 하객 룩이네요. 스트라이프 패턴은 정중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가장 효과적이에요. 여름철 격식을 갖춰야 할 일이 있다면 스트라이프 패턴을 입은 리넨 소재의 제품을 눈여겨 보세요.


옷장 속에 스트라이프 패턴 셔츠 하나쯤은 있겠죠? 없다면 가족이나 애인의 셔츠도 괜찮아요. 몸에 딱 맞게 입는 것보다 오버사이즈로 입는게 훨씬 쿨해보이거든요. 큼지막한 셔츠에 짧은 스커트를 매치해보세요. 소매는 무심하게 접어 걷어 올린 듯 연출하는 거 잊지 말고요. 여기에 네크리스나 안경 같은 아이템 한, 두개만 더해주면 화사한 봄날씨처럼 상큼한 스커트 스타일이 완성될 거에요.

올 봄 자주 눈에 띄는 디자인은 바로 칼라가 부착된 반팔 스트라이프 티셔츠. SNS에서 이 아이템과 플리츠 디테일이 가미된 미니 스커트에 흰색 양말, 단정한 로퍼와 함께 매치한 옷잘알 언니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거에요. 이 룩의 포인트는 단정한 양말과 로퍼에요. 여기에 큼직한 가방 하나 쓰윽 걸쳐주면 올 봄 가장 쿨하고 트렌디한 룩 완성!

여성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간결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상의에 롱 스커트를 매치해보세요. 꼭 네이비나 블랙일 필요는 없어요. 레드나 그린같이 톡톡 튀는 컬러를 선택해도 롱 스커트와 함께라면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얇은 카디건을 어깨나 허리에 두르면 금상첨화. 스트라이프 컬러와 통일시켜 주면 더 깔끔하고 세련돼 보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