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을 바꾸고 싶을 땐 눈썹을 바꿔야 합니다.

연해진 닝닝 눈썹

작년 이맘때쯤 에스파의 ‘MY WORLD’ 컴백과 함께 닝닝의 달라진 메이크업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었죠. 메이크업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가장 큰 영향을 준 건 바로 눈썹! 진하고 볼드한 눈썹의 색을 덜어내 연하게 연출하니 분위기도 한결 부드러워졌어요. 눈썹 메이크업에 힘을 빼니 이목구비가 더욱 조화를 이루며 청순한 매력이 살아났죠. 맑고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눈썹을 연하게 표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눈썹을 염색하거나 밝은 컬러의 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해 보세요.

눈썹 꼬리를 바꾼 장원영

장원영의 이전 눈썹에서 돋보이는 부분은 짧고 두꺼운 눈썹꼬리였는데요. 전체적으로 눈썹의 두께를 줄이고, 꼬리도 얇고 부드럽게 늘려 인상이 훨씬 시원해 보입니다. 이전엔 볼드한 눈썹에 가장 먼저 시선이 갔다면 현재는 눈썹과 이목구비가 조화를 이루며 전체적으로 인상이 부드러워 보이죠. 장원영과 같은 부드러운 형태의 세미아치 눈썹은 세련되면서도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급미 더한 김지원의 세미아치 눈썹

김지원의 이전 눈썹은 도톰하고 진한 일자 형태였다면 최근엔 얇고 연한 아치형으로 바뀌었죠. 김지원도 눈썹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는데요. 과거 두꺼운 일자 눈썹은 동그랗고 큰 눈매를 강조해 인상이 다소 진해 보이게 만들었죠. 반면 현재는 눈썹에 힘을 덜어내니 오히려 눈매가 더욱 시원하게 트여 보이고 인상이 세련되어 보입니다. 화제작 <눈물의 여왕> 속 홍해인을 완벽하게 소화하는데 바뀐 눈썹도 한몫한 것 같지 않나요?

카리나, 과감하게 없앤 눈썹산

카리나도 데뷔 후 눈썹 모양을 바꿨습니다. 데뷔 초반까지만 해도 원래 갖고 있는 눈썹산이 그대로 살아있는 형태였는데요. 카리나는 눈꼬리가 위로 올라간 상승형 눈매인데다 눈썹 산이 함께 강조되어 인상이 다소 강해 보였었죠. 이후 과감히 눈썹산을 없애고 부드러운 형태로 모양을 바꾸며 눈썹에 변화를 줬습니다. 눈썹 숱을 정리해 컬러도 예전보다 옅게 표현하고 있고요. 아치형 눈썹도 매력적이었지만 바뀐 눈썹이 카리나의 눈, 코, 입과 더욱 조화를 이루며 이미지가 훨씬 시원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