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두루 활용하기 좋은 무지 반팔 티셔츠. 목 늘어남, 핏 변형이 적은 티셔츠를 엄선해 보았습니다.

@MBCentertainment

엠플레이그라운드 무지 특양면 반팔티

@MBCentertainment

수학 1타 강사 정승제가 매장에서 ‘천 장을 달라’고 주문한 이 무지 티셔츠는? 엠플레이그라운드의 무지 특양면 티셔츠입니다. 그가 여러 티셔츠를 갖고 세탁 실험해 본 결과 가장 목이 안 늘어난 제품이라고 하네요. 정승제는 평생 이 티셔츠만 입을 생각으로 당시 매장에 있는 티셔츠를 전부 구입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9,900원이라는 착한 가격이 매력적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오프라인으로만 구매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르켓 맨즈 헤비웨이트 티셔츠

www.arket.com

www.arket.com

기본 중의 기본 티셔츠를 찾는다면 아르켓의 헤비웨이트 티셔츠를 추천합니다. 헤비웨이트 티셔츠는 맨즈와 우먼즈에서 모두 출시되는데요, 맨즈는 5만5천원, 우먼즈는 6만5천원으로 약간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는 맨즈는 코튼 100%, 우먼즈는 코튼 96%, 폴리우레탄 4%로 소재 차이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우먼즈 역시 레귤러 핏이라 딱히 스판 기운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좀 더 저렴한 맨즈를 택해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제임스 펄스 기본 반팔티

@zzin_genius

로고리스 브랜드로 기본템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 신흥 브랜드, 제임스 펄스. 홍진경이 워낙 애정해 뉴욕, LA 여행 때도 입고 다녀 그녀의 유튜브 채널 피디가 도대체 어떤 브랜드인지 궁금해할 정도였죠. 위에 소개한 아르켓의 헤비웨이트 티셔츠가 두툼하고 탄탄한 소재의 티셔츠였다면 제임스 펄스는 얇고 찰랑찰랑한 느낌이 강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쉽게 늘어나거나 핏이 변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키가 큰 홍진경은 여성용이 아닌 남성용을 즐겨 입으며 가격은 14만 8천원 정도라고 하네요.

COS 클린 컷 티셔츠

www.cos.com

골지 넥 라인으로 목 늘어남이 적은 코스의 클래식 티셔츠. 기장도 적당해 하의에 취향대로 넣어 입거나 빼입을 수 있어요. 또, 기계 세탁을 해도 핏 변형이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흰색 외에도 라이트 베이지, 다크 네이비, 블랙 등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컬러들이 많으니 코스 매장을 방문한다면 한 번쯤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