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작하는 서울의 두 벚꽃 축제와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일정을 변경한 속초의 벚꽃 축제 일정 등, 올해 벚꽃 축제 일정을 확인해 보세요!

@ydpcf

여의도 봄꽃축제

@ydpcf

@ydpcf

서울 시민들에게 가장 친숙한 벚꽃 축제, 여의도 봄꽃축제가 오늘 3월 29일 금요일 드디어 시작됩니다. 이번 축제는 4월 2일인 다음 주 화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에는 메인 행사장에 캠핑 텐트를 설치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했으며 벚꽃길 곳곳에 포토존, 공공미술 작품이 설치되어 있어 인증숏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한강에서 요트를 타고 벚꽃이 핀 밤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 요트 투어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행사 관련 사항은 영등포 구청의 인스타그램(@ydpc)을 체크하면 좀 더 상세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양재 아트 살롱 벚꽃 마켓 & 양재천 벚꽃 등 축제

@seocho_korea

@seocho_korea

한편 양재천 일대에서는 낮부터 밤까지 다양한 축제가 열릴 예정인데요, 3월 31일까지 양재천 수변무대 인근에서는 양재아트살롱 벚꽃마켓이 열립니다. 다양한 수공예품과 일상소품을 판매하는 부스들이 있어 벚꽃을 감상하며 구경하기 좋아요.

양재 벚꽃 등 축제는 오늘 3월 29일, 불꽃쇼로 화려한 시작을 알립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여러 버스킹 공연과 체험 부스, 푸드 트럭 등 주말을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이들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속초시 영랑호 벚꽃 축제

@sokchocity

‘읍소’ 방식의 콘텐츠로 SNS에서 화제가 된 속초시의 영랑호 벚꽃 축제! 자연을 예측한다는 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작년에는 꽃이 다른 때보다 빠르게 폈습니다. 올해 겨울도 크게 춥지 않아 다들 꽃이 빠르게 필 것이라 예상하고 많은 지자체들이 봄꽃 축제 일정을 평소보다 좀 더 이르게 잡았죠. 하지만 날씨는 쉽게 따뜻해지지 않았고 이렇게 ‘홍철 없는 홍철 팀’처럼 벚꽃 없는 벚꽃 축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속초시 영랑호 벚꽃 축제는 한 가지 묘안(?)을 짜내게 됩니다. 축제를 두 번 하는 거죠! 처음 예정된 3월 30일과 31일, 그리고 추가로 4월 6일과 7일 이렇게 두 번에 걸쳐 진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벚꽃이 피지 않으면 필 때 까지 기다린다는 전략, 나름 신통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