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MLB 개막전을 치르고 간 LA 다저스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선수들! 이들은 한국에서 어떤 음식들은 먹었을까요?

탕후루, 계란빵 등 길거리 & 시장 음식들

@jamesoutman

@dodgers

@tatis

다른 나라를 찾았을 때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바로 길거리 음식이죠. 다저스 선수들은 바쁜 일정 중 짬을 내 명동의 거리를 다니며 탕후루, 호떡과 어묵, 계란빵 등 한국의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즐겼습니다. 샌디에이고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도 호떡을 먹는 사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 하기도 했죠. 심지어 그는 광장시장을 찾아 만둣국을 먹는 인증숏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성심당 튀김 소보루

@SPORTSMUG

류현진은 자신의 옛 스승인 LA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을 찾았는데요, 그는 자신의 현재 팀 한화 이글스의 연고지인 대전의 명물인 ‘성심당’의 대표빵인 튀김 소보로를 선물했습니다. 류현진은 로버츠 감독에게 빵을 건네면서 “코리아 넘버 원 베이커리”라며 빵을 설명했죠. 팥이 든 가방 클래식한 튀김 소보로와 고구마 맛 튀김 소보로 등 다양한 맛으로 준비하는 센스를 잊지 않았습니다. 빵을 받자마자 폭풍 흡입하며 엄지 척을 날리는 로버츠 감독의 모습을 보며 사람들은 그렇지 않아도 오픈런을 해야 하는 성심당인데 앞으로 더욱 빵을 사기 힘들어지는 게 아니냐며 걱정하기도 했죠.

K-바베큐

entas

한국식 바베큐, 양념갈비와 한우를 빼놓으면 섭섭하죠! LA 다저스팀 선수단의 아내들은 지난 18일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경복궁 블랙을 찾았습니다. 다저스팀 관계자는 한국의 갈비와 ‘소맥’을 맛볼 수 있었으며 만족스러운 식사였다고 후문을 남기기도 했죠.

@just_butchers

그리고 같은 18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선수들은 LG트윈스와의 경기를 마친 뒤 방배동 서래마을에 위치한 바른고기정육점에서 저녁식사를 했다고 합니다.

과자

@newskbs

한국 방문에 앞서 다저스 선수들은 과자를 통해 한국의 맛을 예행연습했습니다. 바비 밀러, 마이클 그로브, 브루스드르 그래트롤, 그리고 야마모토 요시노부 네 명의 선수가 참여했죠. 이들은 홈런볼과 새우깡, 바나나킥, 맛동산 등 한국의 클래식한 과자와 신당동 떡볶이같이 비교적 최신 과자 등 다양한 과자를 맛봤습니다. 요시노부는 신당동 떡볶이를 먹고는 맵다 물을 달라는 반응을 보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