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필독! 이 학교 앞 소문난 맛집은 여기라면서요?

서울대학교 오삼숙이

신림동에 위치해 서울대학교 학생부터 고시생들까지 즐겨 찾는 오삼숙이. 1인분에 8500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소고기와 돼지고기, 숙주나물과 콩나물을 맛있게 볶아 먹은 후 날치알 철판 볶음밥까지 꼭 먹어야 하는 곳입니다.

오삼숙이 : 서울 관악구 대학길 57

성균관대학교 페르시안궁전

2002년부터 시작해 20년 넘게 영업하고 있는 인도 커리집 페르시안궁전. 이국적인 인테리어의 식당에서 현지인이 만드는 인도, 이란 요리를 맛볼 수 있어 학생들이 자주 찾는 맛집입니다. 점심에는 런치 스페셜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가성비 훌륭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요.

페르시안 궁전 :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6길 9

부산대학교 신천닭도리

닭볶음탕, 곱도리탕과 켄터키 프라이드치킨만을 전문으로 내세우는 신천닭도리. 부산대학교 학생들뿐 아니라 동네 주민들도 즐겨 찾는 맛집인 신천닭도리는 대학가 식당답게 레트로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메인 메뉴도 맛있지만 기본 안주로 나오는 파와 소시지가 곁들여진 달걀 프라이도 별미!

신천닭도리 : 부산 금정구 금강로 271-6

건국대학교 개미집투

건대생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건대 후문 맛집 개미집. 노포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이곳은 원, 투, 쓰리 세 매장으로 나뉠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개미집투가 가장 규모도 크고 후문에서 가까워 많은 학생들이 찾고 있습니다. 주메뉴는 불낙 전골로 볶음밥까지 볶아 먹는 것이 필수! 수업 마친 뒤 친구들과 술 한잔 곁들이고 싶을 때 제격입니다.

개미집투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16길 60

울산대학교 가무댕댕

거대한 크기의 경양식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울산대학교 맛집, 가무댕댕. 1,2층의 큰 규모로 과 행사나 과팅, 미팅 등 울산대학교 학생들의 크고 작은 행사들을 오랫동안 함께 해오고 있는 식당입니다. 돈가스와 함께 후추 뿌려 먹는 수프, 마카로니 샐러드 등 누군가에게는 추억의 식당이기도, 누군가에게는 레트로한 맛집이기도 하죠.

가무댕댕 : 울산 남구 대학로94번길 11

고려대학교 고른햇살

길지 않은 공강 시간, 과제 준비, 시험 준비 등으로 바쁠 땐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분식이 제격이죠. 안암에 위치한 고른햇살은 참치 김밥과 라볶이가 메인 메뉴이지만 떡볶이, 순대, 우동, 라면 등 분식집답게 다양한 메뉴를 자랑하죠. 혼밥도 가능한 분위기라 가볍게 식사하고 나오기 좋아요.

고른햇살 : 서울 성북구 개운사길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