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은 방울방울! 스타들의 교복룩 모음.zip
학창 시절에는 지루하게 느껴졌지만 사회인이 되고 나니 그립고 애틋해지는 이름, 교복. 새 학기를 앞둔 시점에서 배역 또는 콘셉트로 교복을 착용한 셀럽들의 모습을 모아보았습니다.
김태리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나희도 역할을 맡은 김태리. 김태리 특유의 청량함과 교복이 참 잘 어울렸죠.
교복 치마 아래에 체육복 바지를 입는, 한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이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교복과 체육복 레이어드 패션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성경
여름날에 마주친 첫사랑 같은 모습의 이성경. 2016년 드라마 ‘닥터스’에서 그녀는 의사 집안에서 금지옥엽으로 자란 무남독녀 외동딸, ‘진서우’로 출연했습니다. 극 중 교복을 입고 등장하는 장면에서 세일러 칼라 디자인의 블라우스와 심플한 머리띠, 손목시계, 어깨에 딱 맞춘 단정한 백팩 스타일링으로 스쿨 걸 룩의 정석을 보여줬어요.
고윤정
고윤정의 교복 사진을 보고 반해 ‘무빙’ 정주행을 시작한 건 비단 에디터뿐 만은 아닐 거예요. 무빙은 웹툰 작가 강풀의 동명 작품을 원작으로 제작된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살아가던 이들이 다가온 위협에 맞서는 내용입니다.
고윤정은 초재생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캐릭터 장희수를 연기했습니다. 희수는 전학 오기 전 17 대 1 싸움에서 상대를 모두 제압해 버린 전적이 있을 정도로 남다른 신체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녀의 우수한 피지컬을 알아챈 선생님은 희수에게 체대 입시를 제안합니다. 때문에 고윤정은 교복뿐 아니라 체육복을 입은 모습도 자주 보여주었어요.
교복에 헤어롤을 한, 한국 학생의 시그너처(?) 패션도 잊지 않았습니다.
뉴진스
‘디토’로 수많은 이들의 학창 시절 ‘추억 조작자’가 된 뉴진스. 명찰이 달린 교복 재킷과 넥타이, 부드러운 갈색 카디건과 경쾌한 기장의 플리츠스커트와 니삭스 페니 로퍼를 매치해 마치 하이틴 잡지 또는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모습을 보여줬어요.
예리
부잣집 자제들 중에서도 ‘톱클래스’만 다닐 수 있는 다이아몬드 수저를 위한 학교, ‘청담국제고등학교’. 남부럽지 않은 이들만 모인 학교 안에는 부와 외모, 재능을 바탕으로 한 숨막히는 계급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레드벨벳 예리는 웹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에서 학교 내에 가장 높은 계급인 다이아몬드6의 퀸인 ‘백제나’로 변신했습니다.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넣은 긴 머리에 다양한 컬러의 헤어밴드를 활용해 캐릭터가 지닌 화려함을 강조했어요.
‘칠 킬’ 활동 때에도 스쿨 걸 룩을 선보였는데요, 사춘기 소녀 감성이 가득 담긴 가방 장식과 뱅 앞머리 헤어스타일로 제나와는 또 다른 무드의 교복 룩을 완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