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에 가면 꼭 사 먹게 되는 간식, 추로스. 추로스의 고향인 에스파냐에서는 진한 초콜릿에 추로스를 찍어 먹는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스페인에서는 추로스로 해장을 할 만큼 보편적인 국민 음식이라고 합니다. 블랙핑크 지수가 바르셀로나에서 먹었던 정통 추로스 브랜드 츄레리아부터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든든한 츄플핫독까지, 다양한 추로스 맛집을 소개합니다.

미뉴트 빠삐용

@minute.papillon.officia

@minute.papillon.officia

@minute.papillon.officia

브루노 마스가 내한 공연을 마치고 들러서 더욱 유명해진 미 뉴트 빠삐용. 정통 메뉴라 할 수 있는 추로스 & 딥초코 메뉴부터 시즌 한정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요. 딸기가 제철인 지금은 스트로베리 빠삐용 추로스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추로스뿐 아니라 밀크셰이크 맛집이라 딥초코 대신 밀크셰이크를 주문해 추로스를 찍어 먹어 보세요. 입안에서 신세계가 펼쳐질 거예요.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1길 37 지하1층

츄레리아

@sooyaaa__

@xurreriakorea

스페인 여행을 간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해서 돌아온다는 츄레리아의 추로스. 블랙핑크의 지수 역시 월드투어로 스페인에 들렀을 때 이곳의 로스 맛에 반하게 되었죠. 이 마성의 츄레리아가 지난 1월 5일부터 현대백화점 판교와 더 현대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2월, 연남동에 매장 오픈할 예정이라 해서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죠. 츄레리아가 해외에 매장을 내는 건 한국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쫀득한 츄레리아의 추로스는 설탕과 시나몬 중에 원하는 걸 고를 수 있어요. 반반도 가능하다고 하니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팝업 일정 현대백화점 판교점 ~2/1,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2/16~2/22

 

17도씨

@17dossi_chocolatier

연남동의 유명 초콜릿 맛집, 17도씨에서 추로스 메뉴를 시작했어요. 진해서 산미까지 느껴지는 초콜릿과 생크림에 갓 구운 추로스를 찍어 먹으면 형용할 수 없는 만족스러움이 몸 가득 번져 나가요. 함께 내어주는 따뜻한 물로 입을 한 번 정리하면 그다음 한 입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1시간 가까이 웨이팅을 해야 하는 맛집이니 오픈 시간에 맞춰 가거나 느긋한 마음으로 방문해 주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29길 38 1층

글루글루

@gluugluu_

@gluugluu_

글루글루에서는 추로스가 아닌 ‘뽀라스’를 찾아 주세요! 이곳에서는 스페인 남부 스타일 ‘뽀라스’를 선보이는데요, 눈썰미가 좋은 사람이라면 앞에 소개된 다른 추로스에 비해 뽀라스가 좀 더 굵기가 굵다는 걸 발견할 수 있었을 거예요.

뽀라스는 일반 추로스보다 굵으며 단면에 구멍이 많아 디핑 소스를 빵에 더욱 잘 스며들게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디핑 역시 다양한 편이에요. 다크초콜릿부터 레몬 크림, 얼그레이 크림, 시나몬 슈거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좀 더 독특한 추로스를 맛보고 싶다면 글루글루를 방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79길 33 1층 101호

츄플러스

@chu_plus

@chu_plus

 

다양한 추로스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츄플러스. 먼저 대표 메뉴인 오리지널 추로스 아이스크림 세트는 우유 아이스크림과 추로스를 함께 내어주는데요,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 아이스크림과 바삭하고 쫄깃한 추로스의 조화는 돌아서면 또 생각나는 맛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지닌 ‘츄플핫독’과 달콤함 맛이 좀 더 강한 ‘츄플도그’, 추로스와 핫도그 그리고 타코야끼가 합쳐진 ‘츄플타코’를 판매 중입니다. 츄플타코는 무슨 맛인지 바로 상상은 안 가지만 계속 손이 가는 맛이라고 하네요. 행궁동에서 맛있고 독특한 추로스를 먹고 싶을 땐 츄플러스로!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5번길 26 1층 츄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