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아이돌 그룹별 애교 담당 멤버, 누가 누가 있을까요?

라이즈 – 원빈

@riize_official

@mmtg_oops

이 얼굴에 애교까지 넘친다니 이 정도면 사기캐 아닌가요? 원빈은 라이즈로 데뷔하기 전까지 애교를 부려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같은 팀 멤버인 앤톤은 원빈이 데뷔 초에는 자신은 애교를 절대 하지 않겠다며 애교와 선을 그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돌 생활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걸까요? 애교 거부(?)를 선언했던 그는 나서서 머리 위에 브이 자를 가져다 대 마치 고양이 귀처럼 보이는 애교를 보여주기도 했고 멤버들을 자주 껴안는 ‘포옹’ 애교나 팬들과 소통하는 서비스인 버블을 사용할 때 말끝을 늘리는 등 라이즈 멤버 중 애교가 넘친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트와이스 – 사나

@m.by__sana

@JTBCentertainment

예능 <아는 형님>에서 전설의 ‘치즈김밥’ 영상으로 MC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트와이스의 애교 장인, 사나! 귀엽고 애교가 많아 그녀의 팬들 중 대부분이 남성 팬일 것이라 추측되지만 사나의 애교는 여자들의 마음을 홀리기에도 충분했습니다. 남녀 모두에게 통하는 사나의 애교는 개인기처럼 주문하면 척척 나오는 게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배어 나오는 ‘생활 애교’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더욱 사랑스럽게 느끼는 것 같아요.

있지 – 유나

@itzy.all.in.us

그럼 트와이스와 같은 소속사 JYP의 후배 그룹, 있지에서 애교를 담당하고 있는 멤버는 누구일까요? 바로 팀의 막내인 유나입니다. 언니들에게 애교를 많이 부리고 다른 멤버들도 이런 유나의 애교를 잘 받아준다고 하네요. 애교가 넘치는 성격이라 있지의 자체 콘텐츠는 물론 예능 영상만 확인해도 애교 담당 멤버가 유나라는 걸 바로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르세라핌 – 홍은채

@hhh.e_c.v

역시 애교는 막둥이가 담당! 르세라핌의 애교 담당 역시 막내인 홍은채입니다. MBTI가 ‘I’로 시작하는 은채는 처음 만난 사람과는 낯을 가리는 편이라 르세라핌 멤버들도 은채와 처음 만났을 때는 이렇게 애교가 많을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팀에서도 막내라 그런 걸까요? 은채는 겁도 많다고 하는데요, 르세라핌이 처음 일본 스케을 진행할 때 독방을 배정받았다고 합니다. 평소 은채가 혼자 못 자는 걸 아는 멤버들은 걱정했으나 은채는 괜찮다고 하며 씩씩하게 방으로 들어갔죠. 그러나 얼마 안 지나 못 자겠다고 멤버들에게 뛰어 나온, 웃지 못할 에피소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