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즐기는 뮤직 콘서트부터 LP 청음까지. 전국구 음악 감상 청음 카페 지도

연트럴파크 감성 음악 카페

하우스오브바이닐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음악과 티타임을 즐기고 싶다면 연남동에 위치한 하우스오브바이닐에 방문해보세요. 식사 메뉴는 따로 없는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피크 타임에는 웨이팅이 있을 만큼 핫한 공간인데요. 원하는 음악을 신청해 듣는 정겨운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홍시 카스테라, 홍시 파블로바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퀄리티 좋은 디저트도 맛볼 수 있습니다.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30 지하 1층

‘소리’에 집중하고 싶은 날

콩치노콩크리트

본격적으로 ‘음악 감상’에 초점을 맞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콩치노콩크리트. 파주 탄현면에 자리잡은 이 곳은 음악의 울림이 웅장하게 느껴지는 공간에서 유유히 흐르는 임진강을 바라보며 사색할 수 있는, 그야말로 ‘콘서트홀’인데요. 재즈, 팝,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하이엔드 스피커를 통해 감상할 수 있죠. 복잡한 마음과 머리를 비우고 오롯하게 소리에 집중하며 시간을 보내고 싶은 날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161번길 17 2층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의 지상낙원

뮤직컴플렉스서울 부산점

세상 힙한 공간에서 즐기는 아날로그 감성! 서울에서 이미 핫플레이스로 잘 알려진 뮤직컨플렉스서울을 부산 기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됐는데요. 셀 수 없이 많은 LP 리스트와 감각적인 인테리어, 공간 자체가 주는 존재감으로 오픈하자마자 부산의 대표 명소로 자리 잡았죠.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로 34

포근하고 편안한 LP카페

포린

LP 청음부터 구입까지 가능한 곳! 대구 대명역 인근에 자리 잡은 포린은 빈티지하면서도 아기자기한 감성이 돋보이는 공간에서 직접 고른 LP를 청음할 수 있어 조용한 힐링 타임을 원하는 이들로 늘 문전성시를 이루는 카페인데요. 보유하고 있는 LP의 종류가 많아 운 좋게 진귀한 앨범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다가 일부 앨범은 구입도 가능해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죠.

👉대구 남구 안지랑로5길 84 1층

안동 대표 감성 카페

아이딜포인트

한 번 찾은 이들은 꼭 다시 찾아온다는 안동 대표 감성 카페 아이딜포인트. 깔끔하면서도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디테일, 커피와 메뉴 퀄리티, 전체적인 분위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가 만족스럽다는 호평이 자자한 곳이죠. 카페 곳곳에 직접 고른 LP를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있으며 낮에는 브런치, 저녁에는 칵테일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경북 안동시 복주2길 73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