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맞은 내 어그 어떡하지? 눈 오는 날 부츠 관리법!

갑작스런 폭설이 내린 오늘! 어그 부츠가 눈에 젖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Pexels

Step.1 빠르게 물기 제거

어그의 소재인 스웨이드는 물에 매우 취약한 소재입니다. 오늘같이 눈이 많이 내려 어그가 젖었을 경우에는 마른 수건이나 휴지를 이용해 빠르게 어그의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이때. 어그를 문지르면서 제거하면 안 됩니다. 스웨이드의 색이 빠질 수 있어요. 휴지로 어그의 물 묻은 부분을 톡톡 두드려 주면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주세요. 만약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수분이 아래로 몰리면서 신발 밑창 부근에 물로 인한 얼룩이 크게 남습니다. 이 경우에는 원래대로 복구하는 게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니 꼭 어그의 물기는 즉시 없애 주세요. 어느 정도 물기가 제거된 어그는 통풍이 잘 되는 응달에서 건조해 줍니다.

여기서 또 하나 주의할 점! 빠르게 말리겠다고 드라이기를 사용하거나 햇빛에 말릴 경우 스웨이드가 손상되니 이런 방법은 꼭 피해 주세요.

Step.2 전문 업체에 맡기기

Pexels

어그 부츠가 많이 젖었다면 빠르게 전문 업체에 세탁을 맡기는 쪽이 좋습니다. 특히 염화칼슘에 노출되었다면요. 제설 작업에 많이 사용되는 염화칼슘이 어그에 닿았을 경우 스웨이드 표면이 오그라들고 염색이 빠져 얼룩덜룩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개인이 이를 복구하기란 매우 어려워요. 한시라도 빠르게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이 내 어그가 사는 길! 하지만 전문 업체에 맡길 경우에도 눈과 염화칼슘에 많이 노출된 경우에는 100% 복원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해요.

그 외의 어그 부츠 관리법

  1. 물티슈 사용 금지
  2. 겨울이 지난 후 보관할 때 꼭 전문 업체에 세탁 맡긴 후 보관하기
  3. 눈 오는 날에는 가급적 신지 않기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