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린이들의 최적 코스, 청계산! 청계산 등산 후 가기 좋은 분당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고씨네국수

청계산 입구에 위치한 찐 맛집 고씨네국수. 막걸리와 함께 먹기 좋은 메뉴들이 다양해 등산객들 사이에서 핫한 곳입니다. 미나리 향이 가득한 미나리전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감자전, 탱탱한 도토리묵, 고소한 들깨칼국수가 이곳 인기 메뉴입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옛골로26번길 3

 

청계산장

등산 후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싶다면 청계산장을 가볼 것을 추천해요. 한우 등심 맛집으로 우수한 고기 품질은 물론 사이드로 제공되는 된장찌개가 일품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손수제비 메뉴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 442

 

청계산곤드레집

청계산 맛집하면 한식 전문점 청계산곤드레밥이 빠질 수 없죠. 곤드레밥을 포함한 푸짐한 한 상 차림 맛집으로 청계산 등산객들의 필수 코스라고 합니다. 석쇠 불고기와 두부양념조림을 함께 시켜 먹는 것을 잊지 말길.

주소: 서울 서초구 청룡마을1길

 

디안 만두전골

겨울 등산 후 가기 제격인 따뜻한 만두전골 맛집 디안 만두전골. 이곳 만두전골이 특별한 이유는 완자처럼 동글동글하고 얇은 피가 특징인 만두때문! 다양한 버섯과 함께 우려내 얼큰한 육수까지 놓칠 게 없답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 617

 

누뗀

식사 후에 예쁜 카페도 놓칠 수 없죠! 최근에 새롭게 오픈한 카페 누뗀을 소개합니다. 고즈넉한 감성의 카페로 인스타 재질 감성 샷을 찍기 좋아요. 5가지 맛으로 구성된 휘낭시에가 이곳 시그니처 디저트!

주소: 서울 서초구 청계산로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