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같은 여자랑은 살 수 있어도 곰 같은 여자랑은 못 산다고?

Getty Images

아무리 센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자라도 여우 같은 여자에게 기가 쏙 빠질 때가 있죠. 꼬리 아홉 개 달린 여우보다는 차라리 고구마 백 개 먹은 곰이 낫다며 혀를 내두르는 남자들도 꽤 많습니다. 진국인 남자들이 뽑은 곰 같은 여자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1.내숭 없는 여자

표현을 잘 하지 않고 애교가 없지만 그만큼 솔직한 여자가 속 편할 때가 있습니다. 다가오는 상대의 호의를 예의 있게 받아주고, 적당히 거절도 할 줄 아는 내숭 없는 여자라면 말이죠. 능구렁이처럼 잔머리 잘 쓰는 여우보다는 곰 같은 타입이 오래 볼수록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2.여유로운 여자

누가 봐도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은 여우과의 여자보다 때로는 곰 같은 여자가 두루두루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마음이 여유롭기 때문이에요. 곰 같은 여자의 치명적인 단점은 계속해서 상대를 믿지 못하는 특성을 뽑을 수 있는데요. 타인에게 사랑받지 않아도 스스로를 소중하게 대할 줄 아는, 자존감이 높은 이들이라면 우직하고 둔한 여자라도 여유로운 모습에 매력이 흐를 수밖에 없죠.

3.친절한 여자

매력 포인트를 어필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둔해 보일 수 있지만 다가오는 상대의 호의를 무시하지 않고 예의 있게 받아주는 여자를 마다할 남자는 없습니다. 친절이 몸에 밴 여자에게 의외로 호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아요. 상대적으로 콧대 높고 까칠한 여자는 매력이 덜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4.귀여운 여자

곰이라서 애교를 못 부린다고요? 천만의 말씀! 곰 같은 여자가 소심하게나마 플러팅을 할 때 얼마나 귀여운지 몰라서 하는 말입니다. 빈번하고 가식적인 애교보다는 어쩌다 한번 드물게 보여주는 반전 모습이 더 솔직해 보이고 매력적이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5.보호본능 일으키는 여자

괜히 썸탈 때 공포영화 보러 가자는 남자들 있죠? 적당히 긴장되면서 자연스럽게 서로에게 의지하고픈 마음이 들기 때문이죠. 여자들이 모성애를 느끼는 것만큼 남자들은 보호본능 욕구가 있어요. 곰 같은 여자를 계속해서 챙겨주고 싶다면 이미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신호인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