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땀을 뻘뻘 흘리며 운동을 하고 나면 시원한 음료가 마시고 싶어지기 마련이죠. 열량과 전해질을 보충하기 좋은 스포츠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여름에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식품들을 알려드릴게요. 💦
건포도
운동 후 당분과 전해질, 열량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씹는 음식의 형태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 중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건포도와 무화과, 배 등 말린 과일들이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 함유량과 칼로리가 높아 땀을 많이 흘린 경우 전해질 충전을 위해 먹기 좋은 간식입니다. 실제 운동선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이죠. 항산화 성분, 섬유질, 비타민B도 풍부합니다.
저지방 초콜릿 우유
저지방 우유에는 젖당으로 된 탄수화물, 칼륨, 전해질, 카세인,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운동 뒤 회복에 필요한 요소들이며 적당한 당 충전을 위해 저지방 우유로 만든 초콜릿 우유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는 ‘자연의 스포츠음료’라고 불립니다. 칼륨과 전해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도 낮아 더욱 좋습니다. 1시간 운동량에 딱 적당한 음료입니다.
아이스커피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장을 가는 경우라면 스포츠음료에 함유된 전해질과 탄수화물을 굳이 먹지 않아도 됩니다. 한 시간 정도 운동할 시, 카페인 100mg 정도 들어간 저칼로리의 아이스커피나 아이스티를 마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