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처럼 먹는데 빠진다고? 7개월 만에 -45kg 감량한 비법.

저탄고지와 간헐적 단식의 이로운 점을 모두 접목한 곰 다이어트 방법. 미국의 사회과학자이자 비만 수술을 앞두고 있던 아만다 로즈 박사는 곰의 식습관에 주목해 스스로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를 실천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곰처럼 먹기를 실천한지 7개월 만에 무려 45kg을 감량하고, 현재까지 총 63kg을 감량했다는 것인데요.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의 방법, 어떻게 가능할 수 있었을까요?

Photo by Andreas Rentz/Getty Images

간헐적 단식

하루에 한 번 푸짐하고 건강한 한 끼를 먹는 간헐적 단식. 공복 시간이 12시간 정도 될 수 있도록 다음 날까지 물이나 차 등의 음료로만 버티는 것인데요. 로즈 박사는 곰이 주식으로 하는 채소류, 견과류, 소량의 연어 등 자연친화적인 식품으로 하루 한 끼를 푸짐하게 차려 먹었다고 해요. 공복 시간이 길어질수록 자체적으로 체내 칼로리를 태우기 때문에 너무 적게 먹을 필요도 없는데요. 한 끼에 적어도 1200kcal 이상 음식물을 섭취해 혈당이 너무 낮아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은 최소화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본 사람이라면 잘 알죠? 저탄고지 식단이 왜 중요한지를 말이에요. 로즈 박사 또한 탄수화물을 최소화하여 섭취하도록 노력했다고 해요. 탄수화물은 인슐린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죠. 우리의 몸은 인슐린이 촉진될 때 지방을 태우지 않고 그대로 저장시키기 때문에 비만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탄수화물은 적게, 단백질은 많이 먹는 저탄고지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죠.

Photo by Johannes Simon/Getty Images

참고로 로즈 박사처럼 50대 이상 중장년층 여성이라면 곰 다이어트 방법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해요. 그녀는 “간헐적 단식은 우리의 DNA 속 노화 손상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밝히기까지 했어요. 체중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노화까지 방지하는 웰니스식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 볼 만한 곰 다이어트! 건강을 위해 곰처럼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