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셀러브리티’에서 타고난 셀럽, 윤시현 역할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보여준 이청아. 옷 잘 입는 그녀의 일할 때 패션과 일상의 데일리룩, 그리고 그녀가 알려 주는 패션 팁까지!

‘셀러브리티’ 윤시현 패션

5선에 성공한 국회의원의 딸이자 문화 재단의 이사장이라는 쟁쟁한 배경을 가진 인물 시현. 그녀의 패션은 단아하고 우아함을 강조하는데요, 동시에 올드하지 않은 것이 윤시현 패션의 포인트예요. 셀러브리티 제작 발표회 날 이청아는 스킨 톤의 슬리브리스 탑에 새틴 소재의 구릿빛 롱스커트를 매치했어요. 비슷한 계열의 컬러로 상, 하의를 맞춰 통일감을 부여했죠. 또, 롱스커트와 리본 타이 탑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동시에 팔은 시원하게 드러내 시현이 너무 보수적인 캐릭터는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어요. 길게 떨어지는 드롭 귀걸이로 그녀의 긴 목을 강조하는 것으로 정점을 찍었죠. 이날 이청아가 입은 톱과 스커트, 이어링 모두 생로랑 제품이라고 합니다.

극 중 자신이 주최하는 바자회 행사 때는 차분한 색조의 니트 탑과 H 라인 스커트,  스카프를 활용했어요.

데일리룩

시현과 달리 진짜 이청아의 데일리 패션은 꽤나 캐주얼합니다. 모자와 안경을 자주 착용하고 스니커즈를 사랑하죠. 동시에 아이템 믹스 매치를 즐겨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크롭트 후드 집업 위에 각 잡힌 재킷을 매치하고 거기에 통이 넉넉한 청바지와 부츠를 더해줬어요. 재킷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의 명도를 균일한 것으로 택해 각각 개성이 강한 아이템들을 아주 자연스럽게 연출했어요. 또, 블레이저와 슬랙스에 스니커즈를 신기도 했죠. 이 정도는 쉽게 ‘손민수’ 할 수 있겠죠?

이청아가 알려주는 스타일링 꿀팁

1. 컬러는 3개까지만

‘Less is More!’ 컬러 매치의 고수가 아니라면 하나의 스타일에 사용하는 컬러는 세 개 정도가 안전해요. 만약 컬러가 추가 되어야 한다면 포인트 컬러와 유사한 컬러 팔레트나 모노톤의 아이템을 골라 주세요.

2. 많이 입어 보자

이청아는 동생이 영국에서 공부할 당시 4개월 정도 함께 지냈는데 그간 런던의 편집숍에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입어보면서 자신에게 어떤 핏이, 어떤 소재가 어울리는지 알게 되었다고 해요. SPA에 가면 다양한 스타일을 자유롭게 입어볼 수 있으니 도전해 봐요!

3. 원피스는 만능템

치트키, 원피스! 상, 하의 스타일링이 어려울 때는 원피스를 골라 주세요. 특히 요즘 같은 여름에는 원피스 하나면 스타일링을 마칠 수 있어 더욱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