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의 차은우와 엑소의 세훈 등, 디올 앰버서더의 ‘얼굴 천재’ 계보를 잇는 신인 배우, 로몬에 대한 흥미로운 7가지 사실들.

1.본명

로몬의 본명은 ‘황솔로몬 입니다. 현재 활동명인 로몬은 2020년에 회사 대표가 지어준 것이라고 하네요.

2. MBTI

로몬의 MBTI는 INFP-t. 그는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의 제작 발표회에서 방송실에서 친구를 잃는 장면에서 펑펑 운 배우가 자신이었음을 밝히며 MBTI도 함께 밝혔어요. ‘F’라서 감수성이 풍부한 편이냐는 MC 박경림의 질문에 감수성은 보통인 것 같지만 친한 친구를 잃는 장면이어서 더 크게 슬퍼했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죠.

3. 3개 국어

로몬의 어머니는 우즈베크인이며 그는 우즈베키스탄에서 태어났어요. 어린 시절에는 우즈베키스탄과 러시아에서 살다 초등학교 고학년 때 한국으로 왔죠. 때문에 그는 한국어와 러시아어, 우즈베크어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비보잉

어린 시절 로몬은 비보잉에 푹 빠져 춤을 추며 아이돌 가수를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노래 실력과 아이돌 가수로서의 끼가 부족하다고 생각해 연기자로 목표를 변경했죠.

5. 17번

로몬은 <지금 우리 학교는> 촬영 당시 최남라 역을 맡은 조이현과 키스 신을 무려 17테이크 찍었다고 합니다. 제작 & 비하인드 코멘터리 영상에서 조이현은 로몬에게 미안함을 표하는 동시에 17번이나 다시 찍어야 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눈을 감고 로몬에게 다가가 키스를 하는 장면이다 보니 입술이 어디 있는지 찾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미안해 하는 조이현에게 로몬은 자신은 괜찮다며 해맑은 반응을 보였다고 해요.

6. 차은우

차은우와 로몬은 2017년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 <복수노트>에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해 각기 다른 잘생김을 뽐내며 시청자들을 행복하게 해주었어요. 현재 두 사람 모두 디올의 앰버서더로 활동 중이죠.

7. 디올

로몬은 2022년부터 디올의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으묘 지난 6월에는 파리에서 열린 디올의 2024 SS 맨즈 컬렉션에도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