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은 나이를 숨길 수 없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관리를 해주면 언제나 젊고 건강한 손을 유지할 수 있어요. 손 주름 예방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손 주름의 가장 큰 적입니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는 여름이나 야외 활동 시에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장갑을 착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분 공급

손 주름 예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입니다. 보습력이 뛰어난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주세요. 특히 세안 후에 손도 적절한 보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크림이나 로션을 발라주는 것을 잊지 말길!

영양 공급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이 가득한 음식을 먹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장갑 착용

일생 생활에서 손을 보호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안일이나 청소할 경우 장갑을 반드시 착용해 주세요. 강한 세제나 화학 물질로부터 손이 닿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요리할 때도 고춧가루, 마늘 등의 양념도 손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비닐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 마사지

손가락 사이를 눌러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손 털기, 피아노 치기 등 손가락을 자주 움직여 주는 동작을 수시로 하는 것도 손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