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4 국내 개봉을 앞 둔 영화 <인어 공주>. 월드 프리미어 시사회 이후 여러 해외 매체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죠. 주연 할리 베일리 외에 이 화제작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새 얼굴들을 소개합니다!

바네사(Vanessa) – 제시카 알렉산더(Jessica Alexander)

바네사는 마녀 우르술라가 마법의 힘으로 변신한 인간이에요. 바네사로 모습을 바꾼 우르술라는 에리얼을 인간으로 만들어 줄 때 빼앗은 그녀의 목소리로 에릭 왕자에게 최면을 걸고 자신과 결혼하도록 조종하죠. 작품의 최종 빌런과 같은 이 역할에 제시카 알렉산더라는 신인 배우가 캐스팅됐어요. 그녀는 넷플릭스 시리즈인 <겟 이븐(Get Even)>과 영화 <뱅 큇(A Banquet)>에 출연했어요. 제시카는 이미 <인어공주>가 개봉하기 전부터 뛰어난 미모로 웹상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제시카가 보여줄 바네사는 어떤 팜므파탈의 모습일지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에리얼의 언니들

 

주인공 에리얼은 사실 딸부잣집의 막내딸이에요. 그녀에게는 총 6명의 언니들이 있죠. 이번 실사화 <인어공주>와 1989년의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의 차이점 중 하나가 바로 에리얼의 언니들이에요. 애니메이션에서는 자매들의 이름은 모두 ‘A’로 시작했어요. 첫째 아티나를 시작으로 알라나, 아델라, 아쿠아타, 아리스타, 아드리나, 그리고 막내 에리얼! 하지만 이번 실사판에서는 주인공 에리얼을 제외한 나머지 자매들의 이름이 모두 바뀌었고 초능력을 쓸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었다고 해요.

게다가 바비 인형 제작사인 마텔(Mattel)사에서 주인공인 에리얼 뿐 아니라 언니들의 바비 인형까지 제작 &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 이번 <인어공주>에서는 언니들의 비중이 상당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에리얼의 언니들을 만나 볼까요?

카리나(Karina) – 카이사 모하마르 (Kajsa Mohammar)

자매들 중 가장 결단력이 강하며 직관력이 뛰어난 카리나 역할은 스웨덴 배우 카이사 모하마르가 맡았어요. 얼음으로 뒤덮인 사이스 해(Saithe Sea)를 지배하는 카리나의 설정을 따라 북유럽 출신의 배우를 캐스팅한 것 같아요. 카리나는 은색의 머리카락과 은색과 하늘색이 섞인 몸 색깔을 하고 있는데 이 역시 추운 사이스 해를 시각적으로 전달해주는 것 같아요. 카이사는 패션모델로 활동하다 2017년에 ‘엔데버(Endeavor)’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연기자로 데뷔했어요.

인디라(Indira)  – 시몬 애슐리(Simone Ashley)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에 출연하고 <브리저튼 2>에서 주인공 케이트 샤르마 역할로 출연했던 시몬 애슐리가 일곱 자매 중 가장 너그럽고 모두를 공감하게 만드는 ‘인디라’로 등장해요. 외교 수완도 뛰어나며 거대한 바다뱀으로부터 백성들을 구했다는 설정으로 봐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캐릭터로 추측됩니다.

펄라(Perla) / 로레나 안드레아(Lorena Andrea)

사람들이 코끼리 물범을 타며 스포츠를 즐기고 조개껍질이 들어 있는 마라카스를 연주하며 평온하고 유쾌한 일상을 보내는 피톤 해역을 다스리는 ‘펄라’의 역할은 영국 배우 로레나 안드레아가 담당했어요. 그녀는 런던에서 스페인과 콜롬비아 부모님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여러 단편 영화에 출연해 관련 영화제에서 상을 받기도 했죠. 서부 액션 영화 <노 맨스 랜드>에서는 모든 스턴트를 직접 연기하기도 한 다재다능한 배우에요.

카스피아(Caspia) / 나탈리 소렐(Nathalie Sorrell)

178cm의 큰 키를 자랑하는 나탈리의 본업은 모델! 그녀는 이번 <인어공주>가 스크린 데뷔작 이에요. 나탈리가 연기하는 캐릭터 ‘카스피아’는 분홍 머리색에 짙푸른 색과 노란색이 섞인 비늘 컬러가 특징이며 일곱 자매 중 가장 욕심이 없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화려한 머리 색깔과 달리 성격은 ‘집순이’에 가까운 캐릭터라고 합니다.

말라(Mala) / 캐롤리나 콘체트(Karolina Conchet)

자매들 중 가장 겁 없는 성격이자 산호초의 수호자인 ‘말라’ 역에는 캐롤리나 콘체트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2001년 생인 그녀는 2014년에 프랑스 영화 <Valentin Valentin>에 출연하며 어린 나이에 연기자로 데뷔했어요.

타미카(Tamika) / 시에나 킹(Sienna King)

페라가모 2023S/S 런웨이에 서기도 하고 바이레도 광고 캠페인도 장식한 잘나가는 모델이자 배우, 시에나 킹. 그녀가 연기한 타미카는 강력하며 전술이 뛰어난 캐릭터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프로 헤어 스타일이 특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