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술과 컬러, 소재의 변주로 다채로워진 가전제품의 향연.

케이크 Osa+

가볍고, 조용하고, 깨끗하다. 스웨덴 출신의 고성능 전기 바이크 브랜드 케이크가 품은 가치를 기반으로 제작한 Osa+는 도시 여행자를 위한 이동 수단이다. 북유럽 감성이 흘러넘치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1000여 개를 조율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커스텀 바이크를 완성할 수 있다. 시내 라이딩에 최적화한 에코 모드, 컴포트 모드, 최고 속도 90km/h의 다이내믹한 라이딩을 제공하는 스포츠 모드로 변화무쌍하다. 1천8백90만원.

 

POP! POP!

매일 똑같이 사용하는 물건이 일상에 경쾌함을 채우는 마법.

1 소니 NW-ZX707 추억의 물건 워크맨이 하이엔드로 진화했다. 아날로그 감성의 겉모습에 속은 최신 기술로 꽉꽉 채웠다. 최적의 밸런스 출력 신호를전달하는 필터, 소니 엔지니어의 노하우를 더한 고차원 기술을 응집해 완성한 플레이어다. 1백9만9천원.
2 테라바디 테라건 미니2 곡선으로 완성한 삼각형 모양은 마사지 건의 우람함과 거리가 멀다. 2세대 모델로 진화한 테라건은 가로 14.1cm, 세로 12.5cm로 전작 대비 30%나 가벼워졌다. 압력 강도는 제 몸보다 무거운 9kg에 달한다. 28만9천원.
3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세이지 그린, 라벤더, 산토리니 베이지, 새틴 차콜로 다채로워진 컬러는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탑재된 기능은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도 새롭다. 필요한 기능에 맞춰 필터를 변경할 수 있는 맞춤 케어 필터,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는 AI 절약 모드가 대표적이다. 79만원부터.
4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2 베오사운드2가 3세대로 진화한 모델을 출시했다. 시그너처 원뿔 형태는 그대로지만 기계에 지속가능성을 부여했다. 3세대 모델에 적용한 기능 ‘모차르트 플랫폼’으로 새로운 기술과 기능, 용량을 추가할 수 있는 덕이다. 기술의 발전과 진보에 발맞춰 교체 가능한 모델을 탑재해 지속가능성을 추구한다. 4백29만9천원.
5 라이카 Q2 디즈니 에디션 라이카 제품으로 완성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기술은 최고와 최고의 만남이 낳은 혁신으로 기록된다. 서로의 성장을 기념하기 위해 라이카가 월트 디즈니의 창립 100주년 특별 에디션을 선보였다. 미키 마우스 스케치로 마감한 외관을 시작으로 상판과 디스플레이의 각인, 전용 스트랩과 더스트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9백55만원.
6 네스프레소 버츄오 팝 존재만으로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원두에 최적화된 추출법을 캡슐에 기록해 최적의 추출을 해내는 바코드 브루잉이 핵심 기능이다. 마지막 한 모금까지 부드러운 크레마를 유지하기 위해 회전 추출 방식도 적용했다. 21만9천원.

 

TECH FOR WELLNESS

반려 가전은 진보한 기술의 결과다.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며 일상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장비 리스트.

1 드롱기 구름치노 완성도 높은 라테를 위한 필수 가전. 거품의 온도와 밀도를 조절해 풍성한 라테를 즐길 수 있다. 빈티지 무드로 업그레이드한 컬러는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거뜬히 해낸다. 10만원대.
2 로보락 S8 Pro Ultra 현존하는 로봇 청소기 중 흡입력이 가장 강하다. 6000파스칼의 진공청소 능력과 앞뒤로 장착한 메인 브러시가 청소의 빈틈을 허락하지 않는다. 초음파 진동으로 물걸레질을 하고 먼지 통 비움, 물걸레 세척, 도크 내부 청소 등까지 알아서 해결한다. 1백60만원대.
3 삼성 비스포크 제트 AI 무선 스틱 청소기 기준 세계 최고 흡입력을 기록한 모델이다. 280W의 강력한 흡입력과 마루, 카펫, 매트 등 바닥 소재를 스스로 파악하고 적절한 흡입 모드로 전환하는 AI 모드는 청소의 번거로움을 말끔히 제거한다. 1백64만9천원.
4 가민 포러너 965 건강한 몸을 향한 여정은 장비에서 시작된다. 47mm의 통 큰 화면으로 중계되는 운동 효과는 무엇보다 확실한 동기를 가져올 테니까. 최대 산소 섭취량, 혈중 산소 포화도, 수면, 휴식 계획 설계를 돕는 기능까지 갖췄다. 멀티 위성 시스템으로 러닝 구간에 맞춰 동선을 안내하고, 등산 중이라면 경사도와 고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81만9천원.
5 스마트카라 400Pro 식사의 시작과 끝은 정리다. 음식물 처리기 400pro는 한 번의 터치로 마음껏 먹고 마신 뒤에도 주방 청소의 부담을 확 날려준다. 음식물 쓰레기를 고온 건조, 분쇄해 쓰레기의 양을 최대 95%까지 감량해 한 줌의 가루로 만든다. 악취와 세균 걱정으로부터도 해방이다. 89만9천원.
6 브레빌 티 메이커TM 설정한 최적의 온도에 도달했을 때 자동 모션 바스켓이 상하로 움직이며 차를 우린다. 홍차, 녹차, 백차, 허브차, 우롱차로 설정된 매뉴얼은 마냥 귀찮아 외면하던 차의 매력으로 입문을 돕는다. 완성된 차는 60분간 설정 온도를 유지하는 보온 기능으로 충만한 다도 시간을 보장한다. 38만원.

 

GEAR LIST

애플 아이폰14 프로 지난 3월 21일 애플페이가 한국에 상륙했다. 애플 생태계에서 별도의 앱 다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움직이는 지갑은 가장 진보한 모델 아이폰14 프로 안에서 가장 스마트하게 발현된다. 상단의 노치 대신 자리한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실시간으로 일상의 주요 이슈를 안내하고 첨단 쿼드 픽셀 센서는 피사체에 맞춰 4800만 개에 달하는 픽셀을 활용한다. 1백25만원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