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변을 도와주는 커피로 유명한 스타벅스의 돌체라떼를 대체할 새로운 강자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최근에 이탈리아 스타벅스에서 출시한 올리브오일 커피, ‘올레아토’가 바로 그것! 이 라떼를 마신 뒤 바로 복통을 호소하며 화장실로 달려가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라비카 커피에 냉압된 파르타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한 스푼을 섞어 만든 것인데요. 올리브 오일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지만 장이 예민한 사람들 경우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하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그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출시 일정이 미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쾌변에 도움을 주는 커피들을 소개할게요!

이국주의 뚱바라떼

MBC 예능<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국주가 직접 만들어 마신 뚱바라떼! 마신 지 30분 만에 쾌변을 했다는 시청자들의 후기들이 이어지고 있는 이 음료의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유리잔에 바나나맛우유를 절반만 넣어 준 뒤, 에스프레소를 따라주면 완성입니다.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다면 인스턴트 커피 스틱이나 편의점 액상 팩 커피로 대체해도 무관합니다.

콩카페 연유라떼

콩카페는 베트남에서 유명한 카페 브랜드입니다. 현지 특유의 쓰고 강한 맛이 나는 원두로 내린 커피에 연유와 코코넛크림 등을 넣어 달달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 스타벅스 돌체라떼와 레시피가 비슷한 ‘연유라떼’가 편의점 대표적 쾌변라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홈카페 메뉴, 군고구마라떼

카페인이나 커피 섭취가 어렵다면 고구마라떼로 대체하세요. 고구마는 변비 예방에 탁월한 식품으로 군고구마로 구워주면 더욱 달콤하게 즐겨 먹을 수 있답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200도로 약 30분간 돌린 군고구마를 준비하세요. 우유 250ml에 껍질을 벗긴 군고구마 2개를 넣어준 뒤, 믹서기로 갈아주세요. 연유도 함께 넣어주면 쾌변 효과에도 좋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데워주면 완성! 거품기로 우유 거품을 만들어 시나몬 가루와 함께 올려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