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충분히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서울 곳곳에 위치한 초대형 카페 BEST 5.

한강뷰 물멍 스팟, 물결한강

@상암동 482-482

상암동에 위치한 ‘물결한강’. 카페 이름에서 느껴질 수 있듯 여유롭게 넘실거리는 한강의 물결을 바라보며 물멍 때릴 수 있는(?) 핫 플레이스랍니다. 꽤나 규모가 큰 편임에도 불구하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좌석이 거의 없는 편. 평일에 여유롭게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낮에는 반짝이는 윤슬을, 밤에는 강과 도심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서울 뷰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예술 작품속에 들어온 듯한, 오버스토리

@성북동 8-28

마치 예술작품같은 외관을 자랑하는 오버스토리는 성북동 끝자락에 위치한 카페 겸 그리너리 스튜디오인데요. 초록이 가득한 공간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언제 가도 멋스럽지만, 특히 계절의 변화가 눈에 띄는 요즘같은 시기에 가장 멋진 곳이죠. 방문하는 이들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100% 예약제로 운영된다는 사실!

퀄리티 높은 전시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 디언타이틀드카페

광화문에 위치한 디언타이틀드카페 또한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 할 수 있는 공간 중 하나죠. 광화문역 카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아이코닉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디언타이틀드보이드 건물 4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루프탑 공간까지 갖추고 있어 광화문 일대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사실. 1층과 4층 카페 내부에는 늘 다양한 전시가 열리고 있으니 카페 타임과 문화 생활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날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파이 마니아들을 위한, 파이인더샵

@연남동 245-51

연남동 조용한 주택가 골목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 파이인더샵은 여러개의 파라솔이 자리잡은 넓은 테라스부터 다양한 식물로 채워넣은 실내 공간, 곳곳에 더해진 컬러 포인트까지 그린그린하면서도 이국적인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연남동 핫플레이스입니다. 공간이 지닌 매력은 물론 파이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정도로 퀄리티 높은 파이로도 인기인 곳이죠.

도심 & 숲 뷰를 한 번에, 우드맬로우

울창한 숲 위로 빼꼼 올라온 아파트가 보이는 이색적인 경관이 멋진 곳. 고덕동에 위치한 우드맬로우는 숲 뷰와 도심 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대형 카페인데요. 멋진 뷰, 인증샷 부르는 세련된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버터 크림 라떼, 크러쉬 라떼 등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료 메뉴와 퀄리티 높은 다양한 디저트 메뉴로도 사랑받는 곳이죠. 특히 강동구 소금빵은 강동구 대표 소금빵 맛집으로 소문나 있을 정도!

@고덕동 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