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야경부터 남산, 한옥, 마운틴 뷰까지! 루프탑에서 이색적인 뷰를 감상하며 커피와 와인을 마실 수 있는 플레이스 6곳을 알려드릴게요.

테르테르

창신역 1번 출구에서 언덕을 조금 오르면 보이는 테르테르. 가파른 언덕을 오른 만큼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창신동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탁 트인 통창과 루프탑이 있어 인기가 많아요. 독특한 비주얼의 디저트 메뉴들도 다양한데요. 그중 삼각형 모양의 빵 안에 바닐라, 레몬 슈크림이 랜덤으로 들어간 트러스를 꼭 드셔보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낙산5길 46

쉘터 서울점

남산과 해방촌 뷰를 감상하기 좋은 카페, 쉘터 서울점을 소개합니다. 화이트&그린 파라솔이 펼쳐진 힙한 루프탑에서 인생샷을 건져보세요. 이곳 시그니처 메뉴는 해방프레소와 쉘터소금커피로 매장에서 직접 반죽해 구운 선테이쿠키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맥주도 판매하고 있으니 날씨 좋은 날 루프탑에서 ‘낮맥’하러 방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 11길 49-12, 3층

아카이브 서울

뚝섬역 부근에 위치한 아카이브 서울은 성수동과 남산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이 있는 와인바입니다. 특히 해 질 녘에 방문 시 노을을 감상하며 와인을 마실 수 있어 더욱 핫한 곳이죠. 와인과 즐기기 좋은 다양한 요리들도 있으니 특별한 기념일을 준비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이곳을 눈여겨보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길 26-7, 5F

인왕산 대충유원지

푸른 하늘과 인왕산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인왕산 대충유원지를 소개합니다. 서촌마을에 위치한 카페로 경치는 물론 고즈넉한 인테리어까지 완벽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 시그니처 디저트 메뉴는 겉바속촉한 크림브륄레와 쫀득한 버터 곶감 말이며, 다양한 와인과 위스키까지 판매하고 있으니, 저녁에는 와인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6, 4F

소셜다이브

충무로의 디어스명동 건물 14층에 위치한 와인바 소셜다이브. 남산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에서 다양한 칵테일과 위스키 주류들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 바입니다. 금요일마다 재즈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니 예약하고 방문할 것을 잊지 마세요!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176, 14F

트마리

종묘가 보이는 한옥 루프탑 카페 트마리를 소개합니다. 조선시대에 지어진 평민 가옥을 리모델링한 곳으로 이색적인 카페를 찾고 있다면 이곳이 제격입니다. 트마리의 인기 메뉴인 예쁘게 포장된 치즈 케이크와 핑크핑크한 문경 오미자 에이드를 꼭 드셔보길 추천해요. 레드&화이트 와인과 맥주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종로구 서순라길 1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