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외모를 결정짓는 인중! 짧은 인중을 만들기 위해 수술이나 필러 시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시술 없이 간단한 운동과 메이크업만으로도 동안 인중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동안 인중 비율은?

코의 가장 밑선과 입술산 가장 윗부분 그리고 아랫입술 가장 밑선과 턱 끝까지의 비율이 1:2 정도가 될 때 가장 이상적인 동안 비율이라고 봅니다. 이 비율이 1:1에 가까울수록 긴 인중이라고 할 수 있죠. 때문에 인중 길이만큼 턱 길이도 중요한데요. 인중 길이는 평균이지만 턱이 짧은 경우에도 인중이 상대적으로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인중 짧아지는 운동

나이가 들며 인중이 점차 길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윗입술을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지고 윗입술이 말려 들어가 상대적으로 인중이 길어 보일 수 있는데요. 인중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근육 강화 운동을 꾸준히 하면 인중 처짐을 예방하고 인중 길이를 축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운동 방법은 영상과 함께 확인해보세요.

1단계
1. 윗입술을 강하게 들어 올린다.
(어려울 경우 손가락을 이용해 윗입술을 들어 올리고 손가락을 뗀 뒤 유지한다.)
2. 윗입술을 들어 올린 상태로 10초 유지한다.

2단계
위 운동이 잘되면 2단계 근육 강화 운동을 실시한다.
1. 손가락으로 윗입술을 살짝 누른 상태로 윗입술을 들어 올린다.
2.이때 이가 드러나지 않도록 하고 10초 유지한다.

* 인중 운동은 최소 5번 이상 매일 반복합니다.
* 운동 시 팔자주름이 걱정되는 경우 손가락으로 팔자주름을 살짝 들어 올리듯 지긋이 눌러주면 도움이 됩니다.

인중 축소 메이크업

인중이 짧아 보이기 위해 입술 필러를 선택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윗입술과 입술산에 볼륨을 더해 시각적으로 인중을 짧아 보이게 만드는 건데요. 메이크업으로도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별미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더욱 극대화된 효과를 위해 오버립에 인중 쉐딩을 더해줍니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인중이 짧아지는 마법 같은 메이크업을 영상과 함께 확인해보세요.

1. 작은 브러시를 사용해 인중 시작점에 V자 쉐딩을 넣는다.
2. 입술산 위 움푹 들어간 인중이 끝나는 부분에 마찬가지로 작은 V자 쉐딩을 더한다.
3. 2번 위치에서 위쪽으로 두 갈래의 음영을 넣고 (인중 1/3만큼) 손으로 라인을 가볍게 스머징한다.
4. 윗입술 라인을 전체적으로 오버해 그리고 입술산 부분을 하이라이터 등으로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