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작고 입이 짧은 소식좌를 위한 맛집 리스트! 0.5인 분 메뉴를 판매하는 가성비갑 식당들을 소개합니다. 한 번에 다양한 메뉴를 맛보고 싶은 ‘맛잘알’에게도 추천!

쩜오각

최근 SNS에서 0.5인 분 짜장면으로 화제가 됐던 중국집 쩜오각.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대부분 만 원 이하의 메뉴들로 구성돼 있지만 결코 저렴한 맛은 아니라는 것! 둘이 메뉴 다섯 개 시켜도 부담이 없는 가성비갑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주소: 경기 시흥시 서울대학로264번길 74 헤리움어반크로스1차 A동 2층 206호

현선이네

용리단길에서 유명한 떡볶이 맛집 현선이네. 말랑 쫄깃한 밀떡으로 만든 떡볶이로 비교적 매운맛이 특징입니다. 떡볶이뿐만 아니라 순대까지 반인 분 주문이 가능하니 혼밥러도 대환영!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39길 2-13

버거보이

성수동에 위치한 힙한 수제 버거 맛집 버거보이를 소개합니다.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마니아층이 탄탄한 곳이죠. 소식가도 먹기 좋은 적당한 사이즈에 클래식 싱글 버거 기준 6,900원으로 부담 없는 가격이 특징! 혹시 다이어트 중이라면 사이드 메뉴로 구운 브로콜리를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7길 48

교양식사

삿포로식 양갈비 전문점 교양식사를 소개합니다. 이곳 메인 메뉴인 양갈비구이는 10개월 미만의 호수산 양고기로 기름기가 적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마늘밥과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삿포로식 스프카레 또한 인기 메뉴! 양갈비 0.5인 분도 판매하고 있으니 소식좌라 고깃집은 부담스러웠다면 이곳이 제격!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38

벚꽃스시

지금 벚꽃스시는 3월 한 달간 0.5인 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초밥 한판을 절대 혼자 다 못 먹는 소식좌들이 좋아할 만한 양과 착한 가격들로 메뉴들을 구성했는데요. 이름부터 ‘적자초밥’인 것이 특징. 그 외 만 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사시미와 사케동, 차슈덮밥, 캘리포니아롤 등을 양껏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5길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