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국에서 가장 괴로운 것 중 하나는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것. 타향살이 중인 아이돌 멤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르세라핌 사쿠라-김치찌개

사쿠라는 여러 한국 음식을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김치찌개에 대한 애정이 각별해요. 사쿠라는 브이로그를 통해 ‘Fealess’활동을 5주간 했는데 활동 기간 내에 김치찌개를 25번 먹었다고 밝혔죠. 즉 일주일에 다섯 번은 김치찌개를 먹었다는 이야기인데요, 어쩌면 한국인보다 더 김치찌개를 자주 먹는 게 아닌가 싶어요. 사쿠라는 김치찌개 안에 들어간 두부를 특히 좋아한다고 해요. 멤버들과 우스갯소리로 활동명을 두부로 바꿔야 하는 게 아니냐고 말할 정도로 말이죠.

르세라핌 카즈하 – 뿌링클 & 치즈볼

그럼 같은 팀의 또 다른 일본인 멤버 카즈하는 어떨까요? 현재 카즈하의 마음을 사로잡은 한국 음식은 바로 뿌링클과 치즈볼이라고 해요. 팅클 인터뷰에서 카즈하는 안대를 낀 상태로 사쿠라가 음식을 먹는 소리로 해당 음식이 어떤 건지 맞추는 블라인드 퀴즈를 진행했는데요, 사쿠라가 치즈볼을 한 입 베어 물기도 전에 냄새를 맡고 흥분한 모습을 보여줬어요. 치즈볼은 못 참죠!

빌리 츠키 – 묵은지 김치찜

일본에서 활동하던 소녀시대의 모습을 보고 반해 아이돌의 꿈을 가지게 된 빌리의 츠키. K-Pop 그룹을 좋아해서 그런지 일본이 아니라 한국에서 데뷔하는 게 츠키의 목표였다고 하는데요, 타국에서 생활하는 츠키의 입맛을 사로 잡은 음식은 바로 묵은지 김치찜! 처음 묵은지 김치찜을 먹고는 감동을 받았다고 합니다.

트와이스 사나, 모모 –  보쌈, 감자탕

사나와 모모는 지난 2020년 <퀴즈 위의 아이돌>에 출연해 좋아하는 음식을 각각 보쌈과 감자탕이라고 말했는데요, 이때 모모가 감자탕의 발음을 ‘감자당’이라고 실수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줬어요. 사나는 야식을 추천해달라는 팬의 질문에 굴보쌈, 순대 국밥, 내장탕 등 찐 한식을 줄줄이 나열하기도 했죠. 한국 생활을 오래 한 ‘짬’에서 나오는 추천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