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부문 수상작의 성장은 실로 놀라웠다. 적색무, 자색고구마 등에서 유래한 천연색소만으로 선명한 발색을 내는 립 제품, 파이버-프리 포뮬러지만 한올 한올 뭉침 없이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하는 마스카라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클린 메이크업의 또 다른 가능성을 예고했다. 

 

| SUN & MAKEUP |

SUNSCREEN 

메이크프렘의 유브이 디펜스 미 워터리 캡슐 선크림 SPF50+/PA++++
저자극 포뮬러의 자외선 차단제로 민감한 피부에도 바를 수 있다. 선인장 추출물, 알란토인을 함유해 수분감이 가득 느껴진다. 50ml 2만4천원.

TONE UP SUNSCREEN 

에스쁘아의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 세라마이드 SPF50+/PA++++
복숭앗빛으로 얼굴을 물들이는 톤업 선크림. 피부 톤을 화사하게 정돈해줘 메이크업 베이스로 사용하기 좋다. 60ml 2만2천원. 

SUN CUSHION 

랩코스의 선티에이징 골프 선쿠션 SPF50+/PA++++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는 골퍼를 위한 쿠션 타입으로,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바르자마자 피부 갈증을 해소하고 쿨링감을 선사한다. 17g 3만2천원.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하다. 두드릴수록 백탁이 사라지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랩코스의 선티에이징 골프 선쿠션 SPF50+/PA++++ – 박민수(<얼루어> 뷰티 어시스턴트) 

CUSHION FOUNDATION 

디어달리아의 스킨 파라다이스 쉬어 실크 쿠션
피부 모공과 요철을 자연스럽게 가려줘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달리아꽃 추출물을 함유해 하루 종일 피부가 편안하다. 8g 3만2천원. 

MASCARA 

VDL의 글램 밤 마스카라-마이티 컬링
또렷한 눈매로 완성하는 비건 포뮬러의 마스카라. 속눈썹을 한올 한올 잡아주며 뭉침 없이 발리고, 컬을 뿌리부터 꼼꼼하게 고정해준다. 7g 2만1천원. 

“곡선형 브러시 덕분에 속눈썹 결을 따라 바르기 쉽다. 순식간에 깔끔한 컬링을 완성한다.”
VDL의 글램 밤 마스카라-마이티 컬링 – 정여울(롯데ON MD) 

LIPSTICK 

아워글래스의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 #슬립
스틱 타입 제품이지만 입술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 글로스처럼 투명하게 발색된다. 덧바를수록 입술 볼륨과 광채가 살아난다. 1.7g 5만2천원대. 

TINTED LIP BALM 

율립의 립 올마이티 #코랄
바르자마자 생기 넘치는 수채화 발색을 경험할 수 있다. 리필이 가능하고, PLA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국내 최초로 땅속에서 자연 분해되는 케이스를 적용했다. 3.5g 2만8천원. 

“천연색소와 광물성 색소를 조합해 완벽한 발색이 가능하다. 지속가능한 뷰티를 위한 리필 제품.”
율립의 립 올마이티 #코랄 – 이은주(연성대학교 스킨케어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