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먹으면 절대 못 헤어 나오는 마성의 비빔만두. 만두 강정부터 야끼만두, 납작만두까지 전국에서 유명한 비빔만두 맛집 5곳을 모았습니다.

태산만두

만두에 진심인 대구에서 유명한 태산만두를 소개합니다. 5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에서 제일 유명한 만두 맛집으로 가장 기본 메뉴인 고기 왕만두, 군만두가 있는데요. 그중 에이스는 바로 바삭한 군만두에 양념과 야채가 잘 어우러진 비빔군만두!

주소: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109-32

애플하우스

색다른 비빔만두를 먹고 싶다면 이수역에 위치한 애플하우스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알고 보면 무침 군만두 마니아가 더 많다는 사실! 매콤달콤한 소스에 버무려진 야끼만두로 닭강정 같은 맛이 나는 비빔만두가 바로 그것입니다.

주소: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7다길 29 2층

남문납작만두

대구 3대 납작만두 맛집 중 하나인 남문납작만두를 소개합니다. 애매한 시간대마저도 테이블이 꽉 찬 이곳은 현지인 맛집으로도 유명하죠. 납작만두와 초장에 무친 야채를 함께 싸 먹는 비빔만두가 이곳 인기 메뉴입니다.

주소: 대구 중구 명륜로 64-1

철길떡볶이

충정로역의 명물, 철길떡볶이. 동네 주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떡볶이 맛집인데요. 쫄깃한 밀떡과 매콤달콤한 소스의 완벽한 조합으로 추억의 학교 앞 떡볶이를 떠올리게 하는 곳입니다. 떡볶이 토핑으로 제공되는 야끼만두를 함께 먹는 것을 잊지 말길! 바삭한 만두의 식감과 달짝지근한 떡볶이 소스의 조합은 마성 그 자체.

주소: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35-6

본가

시흥시에서 가장 유명한 만두전골 맛집, 본가를 소개합니다. 얼큰한 만두전골도 좋지만, 이곳의 히든 메뉴는 바로 만두닭강정이라는 사실! 군만두와 닭강정을 강정 소스에 버무린 것으로 술안주로도 제격입니다.

주소: 경기 시흥시 동서로811번길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