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려는 노력이 담겨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유해 의심 성분 12가지를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2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인공향료(향수와 방향제류는 제외)
6 트리클로산  7 파라벤  8 아보벤젠  9 옥시벤존 10 트리에탄올아민
11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2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한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2021년 1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유기농 & 천연 화장품 기준에 부합하는 것(Earth Friendly).

CLEAN PICK

1 아떼ㅣ바이탈 씨 좀 토닝 캡슐 토너
#수분충전 #잡티케어
순수 비타민 C 캡슐 10만 개가 터지면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고, 칙칙한 안색을 환하고 투명하게 밝혀준다. 130ml 3만6천원.

2 닥터올가ㅣ약산성 어성초 모공 & 진정 토너 패드
#비건패드 #진정SOS
진정에 효과적인 어성초 추출물과 각질 케어를 돕는 AHA, BHA, PHA, LHA 성분을 담은 토너 패드. 비건 인증을 받은 생분해 소재를 사용했다. 70매 2만8천원

3 오르프ㅣ더마클레라 리제너레이팅 크림
#피부장벽살려 #저자극테스트완료
아토피, 악창 치료에 쓰이는 더마클레라 성분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를 조합해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50ml 3만5천원.
EDITOR’S COMMENT 꾸덕하고 무거운 느낌은 찾아볼 수 없는 재생 크림.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에 자꾸 손이 간다.

4 시오리스ㅣ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 시트러스
#순한클렌징
유자와 제라늄 오일을 블렌딩해 상큼한 향이 느껴지는 약산성 클렌징 로션. 모든 소재를 플라스틱으로 배출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200ml 2만6천원.

5 다비네스ㅣ오아이 샴푸
#착한샴푸 #비콥인증브랜드
아마존 고유의 식물인 루쿠에서 추출한 오일과 로즈 오일을 함유해 모발을 부드럽게 가꾸고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샴푸. 280ml 4만3천원.

6 fmgtㅣ맥스아이 비건 래쉬 앰플
#자라나라속눈썹 #끈적임제로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속눈썹 영양제. 스크루 브러시로 속눈썹 전체를 빗고, 볼팁으로 모근까지 꼼꼼하게 도포해줄 것. 11ml 1만6천원.

7 비욘드ㅣ피토 아쿠아 흔적 리페어 세럼
#비건세럼 #미백기능성
트리플 나무 수액 콤플렉스™와 히알루론산 4종이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깊숙이 전달해, 피부 결이 맑고 촉촉해진다. 40ml 4만3천원.

8 라곰ㅣ화이트 모이스쳐 크림
#형광등피부 #기미잡티잡자
멜라닌 생성을 조절하는 트라넥사믹애씨드와 미백 기능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배합해 피부 겉과 속을 동시에 밝혀준다. 50ml 3만6천원.
EDITOR’S COMMENT 피부를 실크처럼 매끄럽게 감싸며 은은한 윤기를 더해준다. 시어버터 덕분에 피부가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된다.

9 스킨푸드ㅣ베리 진정 선크림
#순둥이자차 #미세먼지흡착방지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자차. 풍부한 비타민 C를 함유한 인디안구스베리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50ml 2만4천원.

10 아크웰ㅣ아큐리얼-나인 컨트롤 엑스 크림
#트러블지우개 #밸런스지킴이
트러블이 지나간 자리를 깨끗하게 케어하는 크림. 9가지 자연 유래 추출물과 바이오틱스가 피부의 미생물 균형을 바로잡아준다. 50ml 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