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를 휩쓴 해시태그, #백현아너한테딱맞는크림이야 는 어떻게 시작된 걸까?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 ‘버블’. 버블을 통해 백현은 팬들에게 크림 추천을 부탁했어요. 그의 요청 사항은 대략 이렇습니다.

  • 예민한 피부가 쓸 수 있는 순한 크림
  • 건조하면서 동시에 지성인 피부에게 맞는, 속 건조를 잡아줄 수 있는 크림
  • 흡수가 잘 되는 크림

백현은 트위터에 해시태그 #백현아너한테딱맞는크림이야 로 추천을 해주면 보고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아이템을 구매하겠다고 했는데요, 이를 본 팬들은 본인이 사용한 크림 중 좋았던 제품을 아낌없이 추천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또는 이전에 드러그 스토어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이는 물론 드러그 스토어 VIP, 피부 의학 관련 공부를 하는 사람, 피부 관리사인 엄마께 제품 추천을 받아온 사람 등 화장품을 좀 써본 이들의 추천이 쏟아졌죠. 엑소의 팬이 아닌 이들도 크림 추천을 보기 위해 해당 해시태그를 눌러 보고 팬들의 많은 참여로 해당 해시태그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자 뷰티 브랜드 공식 계정들도 참여하기 시작했어요.

여러 제품 중  닥터지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에스테라아토베리어 365크림, 라로슈포제시카플라스트 밤 B5 크림, 닥터자르트세라마이딘 크림 이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백현도 이를 확인했는지 닥터지와 에스테라의 제품 두 개 다 사보겠다고 했죠. 친절한 팬들은 2/25부터 올리브영이 세일을 시작한다고 알려주었고 팬들의 말을 경청하는 그는 올리브영 세일이 시작하면 구매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만약 올리브영 세일 때 위의 두 제품을 구매하려고 한 분들이라면 조금 서두르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