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최저가 사이트만 확인한다면 주목! 아는 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항공권의 모든 것.

여행사 그룹 항공권 확인하기

항공권 가격 비교를 위해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여행사의 그룹 항공권도 함께 확인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룹 항공권은 여행사가 패키지 상품 판매를 위해 사들인 항공권을 패키지 상품으로 소진하지 못할 경우 여행사 사이트를 통해 다시 판매됩니다. 그룹 항공권이라 일반 항공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죠. 해당 항공권은 가격 비교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각 여행사 사이트를 통해 함께 비교해 볼 것을 추천해요. 단 출국일과 귀국일, 비행 시간 등 세부 조건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없고 그룹 항공권의 스케줄에 여행 일정을 맞춰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신규 취항지 노리기

가고자 하는 나라를 정한 뒤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지만, 항공사의 신규 취항지나 여행사의 프로모션 국가를 참고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도 추천합니다. 신규 취항지나 프로모션 지역은 인기 여행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할인 폭이 커 항공권이 저렴할 수밖에 없죠.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은 사이트 유입량이 가장 많은 월요일과 수요일 사이 오픈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출국 & 귀국 일정 조율하기

많은 이들이 주말 낀 여행을 선호하는데요. 시간 여유가 있다면 출국 & 귀국 일정을 잘 활용해 비교적 저렴한 항공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항공권 비교 사이트 ‘스카이스캐너’의 분석 결과 같은 노선이라도 화요일 출국 – 목요일 귀국 일정이 평균 가격 대비 12%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죠. 그다음으로는 수요일 출국 – 수요일 귀국, 월요일 출국 – 목요일 귀국이 있습니다. 단 항공권은 구매 시기마다 다양한 변수에 의해 가격이 조정될 수 있으니 가격 비교 사이트, 일정 등 여러 조건을 확인해 보는 건 필수입니다.

예약 황금기 공략하기

항공권은 빨리 예약할수록 저렴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항공권은 출발일 6주 전부터 할인이 시작됩니다. 때문에 더 일찍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최저가보다 비싼 할인 전 가격으로 구매하게 될 수도 있죠. 여행 일정을 미리 정한 뒤 6주 전부터 항공편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가 항공권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노리기

항공사는 예약이 변경, 취소되는 상황에 대비해 실제 좌석 수의 110% 예약을 받습니다. 하지만 성수기 혹은 인기가 많은 노선의 경우 예약된 승객이 모두 탑승하는 경우가 발생하죠. 이때 일반 이코노미 좌석이 비즈니스 좌석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항공사별로 세부 조건은 다를 수 있지만 보통 1순위는 정가로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입니다. 단체 항공권이나 할인 항공권은 제외되며 항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가(가장 비싼 금액)로 구매한 고객이 우선으로 업그레이드되죠. 2순위는 마일리지 순서입니다. 동일 정가로 구매한 승객이 여러 명일 경우 항공사 마일리지 등급이 높은 순서로 업그레이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