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가 가까워지면서 다양한 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죠. 그중에서도 가장 독특하고 탐나는 것들만 모아 봤습니다.

버거킹의 초콜릿 킹

초콜릿 소스를 품은 햄버거, 본 적 있나요? 버거킹 태국은 대표 메뉴 와퍼에 허쉬 초콜릿을 더한 ‘초콜릿 킹’을 선보였어요. 허쉬의 초콜릿으로 만든 ‘초콜릿 번’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와퍼뿐 아니라 허쉬 초콜릿이 듬뿍 들어간 초코 파이, 케첩 대신 초콜릿 소스를 뿌려 먹는 프렌치프라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은 초콜릿 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버거킹에서 초콜릿을 주제로 한 메뉴를 내놓은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해요. 2018년에 만우절 장난으로 시작했던 이 메뉴를 본격적으로 선보인 건 2020! 당시 대만에서 초콜릿 와퍼를 출시했고, 그 다음 해인 2021년에는 싱가포르에서 해당 메뉴를 판매하기도 했어요.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겠죠? 버거킹 태국의 ‘초콜릿 킹’은 3월 31일까지 판매한다고 하니 이 기간에 태국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세상에서 제일 매운 초콜릿

아무리 한국인이 매운맛을 사랑한다고 해도 이 초콜릿은 조금 위험할 것 같아요. 할라피뇨보다 무려 900배나 매운, 이름부터 ‘세상에서 제일 매운 초콜릿’! 재미나고 기발한 상품을 판매하는 미국의 Vat19(https://www.vat19.com/)에서 제작한 초콜릿으로 매운맛을 나타내는 스코빌 값이 무려 900만! 매콤함의 대명사인 불닭 볶음면이 4,400스코빌인데 900만 스코빌이라니, 대체 얼마나 매운 걸까요? 이렇게 강력한 매운맛 때문에 권장하는 섭취량은 전체 12조각 중 한 조각이라고 합니다. 구매 대행 서비스를 통해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것 같아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 x 고디바 재팬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이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준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긴 초콜릿!  고디바 재팬은 2023 발렌타인 컬렉션으로  동물의 숲과 협업한 초콜릿을 준비했어요. 너굴사장과 여울이, 그리고 콩돌밤돌이의 모습이 그려진 초콜릿과 동물의 숲 나뭇잎 모양 초콜릿 등 게임을 즐겁게 한 사람이라면 반가울 요소가 가득 들어 있어요. 동물의 숲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은 지금 일본 고디바 제품 중 인기 랭킹 1,2위를 차지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하네요.

 

밤 9시 초코 바나나

초콜릿을 좀 더 어른스럽게 즐기고 싶다면 초콜릿을 더한 리큐어는 어때요?  ‘밤 9시 초코 바나나’는 일본식 소주에 잘 익은 바나나와 부드러운 초콜릿을 더해 만든 ‘어른용 초콜릿 음료(?)’입니다. 식후에 디저트 주로 즐기기 딱 좋죠. 달콤한 바나나와 더 강한 단 맛을 지닌 초콜릿이 만나면 몸서리치게 달 것 같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베이스가 소주라서 그런지 적당한 단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지녔다고 합니다. 도수 역시 5.5%로 가벼운 편이에요. 온 더 록 또는 스트레이트로 마실 때 가장 맛있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일본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라 한국에서 바로 만나볼 수는 없어요. 일본 여행 중 특별한 술을 사고 싶다면 밤 9시 초코 바나나를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