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HOT’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피지컬:100>. 논란부터 출연진, 우승후보,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공개 직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쇼 비영어권 부문에서 한국을 비롯해 캐나다, 영국,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등 33개국의 TOP 10 리스트에 오른 후 글로벌 순위 4위, TV·OTT 통합 비드라마/쇼 부문 1위까지 차지하며 높은 화제성으로 연일 고공행진을 기록하고 있는<피지컬 : 100>. 유명 연예인들이 아닌 강인한 체력과 피지컬을 갖춘 화제의 인물로 100인을 구성해 퀘스트를 수행하며 ‘완벽한 몸’이라는 답을 찾기 위해 나이와 성별, 국적, 체급 불문의 대결 구도를 보여주고 있죠.

<오징어게임> 실사판?!

체력적인 한계에 도전하는 다양한 퀘스트를 견디며 서로 경쟁하고 협력해 우승 상금 3억에 도전하는 ‘몸으로 하는 오징어 게임’의 포맷을 갖추고 있어 공개 전부터 ‘갑오징어 게임’, ‘근오징어 게임’ 등의 별명과 함께 화제를 불러 일으킨 <피지컬 : 100>. 공개된 회차에서는 오래 매달리기, 1:1 공 뺏기 데스매치, 모래 나르기 등의 퀘스트가 진행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앞으로 각 에피소드에서 어떤 게임이 공개될지 기대하고 보는 재미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방탄소년단 정국도 시청 인증한 프로그램

웬만한 드라마 제작비를 투입해 대한민국 리얼리티 콘텐츠 사상 가장 큰 스케일로 제작한 <피지컬:100>을 연출한 장호기 PD는 헬스장 게시판에서 바디 챌린지 공지를 보면서 이 프로그램의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BTS 정국 역시 위버스를 통해 <피지컬:100>을 시청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 때 넷플릭스 동시 접속자 1000만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고 하네요. 벌써부터 ‘왜 한국에서만 진행하느냐’며, 세계 각국의 팬들로부터 지원 및 추천 메일을 많이 받고 있다고 전해 추후에는 해외 버전으로 후속 시리즈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목할만한 참가자 및 강력한 우승 후보는?

체력과 근력 등 피지컬로는 빼놓을 수 없는 100인을 한자리에 모은 <피지컬:100>. 추성훈 선수와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체조 국가대표 양학선, 레슬링 국가대표 장은실 & 박경진, 운동 유튜버 심으뜸, 보디빌더 김춘리, 댄서 차현승을 비롯해 여러 종목의 국가대표와 격투기 & 레슬링 선수, 크로스핏터, 특수부대 출신 등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스포츠인들이 출연했는데요. 강력한 우승 후보로는 윤성빈, 박경진, 추성훈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여성 출연진들의 활약 역시 돋보이고 있습니다. 특전사 출신 깡미와 대결한 레슬링 국가대표 장은실은 쟁쟁한 우승 후보들 사이에서 팀장으로 선출되어 맹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성별을 불문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남vs여의 성대결을 보는 재미도 짜릿합니다. 상대방을 지목하여 겨루는 1:1 데스매치에서 여성을 선택해 쉽게 이기려고 했다가 큰코다치는 남자들이나, 자신과 체급차이가 나는 남성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미는 여자들의 모습을 다뤄 재미 요소를 더합니다.

논란 정리

뜨거운 인기만큼 논란도 뜨겁습니다. 멋진 피지컬을 자랑하는 여자 보디빌더 춘리와 다양한 격투 기술을 연마한 격투기 선수 박형근의 1:1 데스 매치가 뜨거운 화제였는데요. 빅매치인만큼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고 그 과정에서 박형근이 명치를 누르는 격투기 기술을 여러번 사용해 춘리가 고통을 호소하자 중재자가 중재하는 모습까지 방송을 탔습니다. 그후 논란이 되자 춘리가 직접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결은 정당했으며 아직까지도 잘 지내고 있다고 해명하며 일단락 되었습니다.

레슬링 국가대표 남경진과 교도관 박정호의 대결 역시 손에 땀을 쥐게하는 접전이었습니다. 키와 체급으로 박정호가 리드하는듯 싶었으나 곧이어 남경진이 레슬링 기술로 제압하는 모습이 비춰졌는데요. 이 과정에서 목이 꺾이거나 허리가 다칠 수 있는 부상을 야기하는 기술들을 사용해 ‘위험한 대결을 했다’, ‘프로답지 못했다’는 반응이 뒤를 이은것입니다. 이후 남경진이 유튜브를 통해 두 사람이 통화한 내용을 공개하며 논란을 종결시켰습니다. 시청률이 높고 화제성이 높은 프로그램인 만큼 다양한 논란과 토론거리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촬영 후에도 이어지는 우정

지난 주말, 추성훈은 인스타그램에 <피지컬:100> 멤버들과 즐거운 회식을 한 뒤 인증 영상을 업로드하며(두번째 슬라이드) 아직도 앞으로 더 흥미로운 사건이 일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는데요. 영상 속에 신난 모습의 보디빌더 설기관, 체대생 임정윤, 자동차 딜러 조진형 등의 얼굴이 보이네요. 피트니스 모델 성치현은 해당 게시글에 ‘형님 첫 등장 소주한병 원샷 아주 강력했습니다’라고 남겨 회식의 분위기가 뜨거웠음을 짐작하게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공개되는 회차에서는 얼마나 더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