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 초콜릿, 만든다 vs 산다!  아직 준비 전이라면 필독하세요.

니블스 @신사동 551-11

장난감인가?! 싶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 자랑하는 니블스의 큐브 초콜렛. 상자를 여는 순간 기분 좋아지는 예쁜 발렌타인 초콜릿을 찾고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화이트 넛츠, 밀크 크런치, 다크 넛츠 등 누구나 좋아할법한 인기인 메뉴부터 달달한 베리가 잔뜩 들어간 루비 베리, 짭쪼롬하면서도 상큼한 향이 일품인 밀크 솔트 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메뉴 리스트로 고르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죠. 초콜릿 9개 세트 기준 2만4천원으로 가격도 착한 편!

카카오봄 @한강로1가 216-3

우리나라 1대 쇼콜라티에가 운영하는 초콜릿 전문 숍으로 초코 덕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카카오봄. 진득한 핫 초콜릿부터 초콜릿 젤라또, 와플에 이르기까지 초콜릿의 A to Z를 맛볼 수 있는 그야말로 초콜릿 디저트 전문점인데요. 원하는 메뉴를 g(그램) 단위로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을 양껏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디저트 뿐만 아니라 그래놀라, 판 초콜릿 등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와 발렌타인 데이 선물하기 좋을만한 박스들도 구성돼 있으니 무엇보다 퀄리티와 맛을 중요시한다면 카카오봄을 미리 예약해두시길!

연유로 만드는 쫀득 & 달콤한 밀크 초콜릿

포크로 푹 찍어보고 싶은 말랑말랑한 비주얼 자랑하는 파베 초콜릿, 의외로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초콜릿 믹스 없이 코코아 파우더, 설탕, 우유, 버터 등 네 가지 재료만 있으면 충분하답니다. 버터를 녹인 우유에 설탕을 녹이며 눌러붙지 않도록 정성스럽게 끓여 연유를 완성한 후, 코코아 파우더를 섞어 식히면 끝. 설탕의 양에 따라 원하는 초콜릿의 단맛을 원하는만큼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연유를 직접 만들어내는 과정까지 담겨 있으니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비주얼 시강 원하는 재료 툭툭 올리는 바크 초콜릿

초콜릿 전문점에서 보던 화려한 바크 초콜릿! 초콜릿 믹스나  견과류, 쿠키, 동결 혹은 건조 과일 등 물기 없는 토핑들만 구비해두면 의외로 간단하게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좋아하는 맛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 후 틀에 굳히며 원하는 토핑을 툭툭 얹어주기만 하면 끝! 초콜릿이 완전히 굳은 후, 뜨겁게 달군 칼로 잘라주면 보다 깔끔한 모양의 초콜릿 바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다이소 재료로 완성하는 보석같은 초콜릿

다이소, 가까운 마트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내는 다양한 맛과 모양의 초콜릿 모둠. 컬러가 다른 두 가지 베이스의 초콜릿을 믹스해 굳히면 마치 보석같은 비주얼의 초콜릿을 완성할 수 있죠. 초콜릿 몰드가 있다면 보다 깔끔한 모양으로 완성할 수 있지만, 몰드나 틀 없이도 발렌타인 선물으로도 손색 없는 개성있는(?) 초콜릿 세트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