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카카오톡 프로필 누가 확인했는지 알 수 있다고?

최근 카카오톡이 ‘카톡 프로필 꾸미기’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프로필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바로 ‘프로필 방문자 수’ 위젯을 활용한 방법인데요. 약간의 꼼수를 더하면 특정 인물이 자신의 프로필에 방문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방문자 수 확인하는 방법

우선 프로필 편집에서 ‘프로필 방문자 수’ 위젯을 추가합니다. 추억의 싸이월드 방문자 수를 연상케 하는 위젯이 등장하며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밀 수 있죠. 위젯은 크기와 위치, 색상 등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자신의 프로필과 어울리게 꾸밀 수 있습니다. 위젯에 집계되는 방문자 수는 자신이 누른 것과 중복 방문도 포함됩니다.

특정인의 방문을 확인하는 방법은?

그렇다면 원하는 인물이 자신의 프로필을 방문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멀티 프로필’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멀티 프로필’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인물을 설정하고 해당 프로필에 방문자 수 위젯을 설정합니다. 만약 상대에게 방문자 수가 집계되는 걸 알리고 싶지 않다면 위젯을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젯의 크기를 가장 작게 설정한 뒤 음악 위젯으로 가리면 방문수가 집계되는 걸 알 수 없습니다. 단 PC나 태블릿 버전에서 확인하면 위치가 변경될 수 있으니 더블 체크는 필수!

더욱 다양해진 기능

카카오톡은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프로필에 방문해 스티커로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공감 스티커’는 인스타그램의 ‘좋아요’를 연상시키며 이용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죠. 또 단체 카톡방에서 나가는 것을 알리지 않고 나갈 수 있는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도입했고, ‘예약 메시지’의 예약 표시를 제거해 좀 더 편하게 예약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