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일, YG 엔터테인먼트는 신인 걸그룹 ‘베이비 몬스터’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새해를 열었어요. 2016년 블랙핑크가 데뷔한 이후 7년 만에 공개된 YG의 걸그룹이었기 때문일까요? 영상이 공개된 지 약 2주가 지난 지금 이 영상은 현재 3천만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그룹, 베이비 몬스터에는 어떤 멤버들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퍼포먼스 영상이 공개된 멤버는 ‘하람’입니다. 하람은 Mario의 <Let me love you>를 피아노 반주에 맞춰 부르는 모습을 선보였어요. 15살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풍부한 표현력과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여 베이비 몬스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줬습니다. 또 독특한 목소리로 같은 소속사의 선배 그룹인 2NE1의 박봄을 떠오르게 했죠.

하람에 이어 퍼포먼스 영상이 공개된 멤버는 ‘아현’입니다. 푸시캣돌스의 명곡 <Sway>를 재해석한 영상으로 보컬과 랩을 모두 훌륭하게 소화해 내 벌써부터 ‘올라운더 멤버’라는 호평을 듣고 있어요. 지난 4년 간 월말 평가를 통해 총괄 프로듀서인 양현석을 놀래켰다는 말이 과언이 아님을 증명하는 영상이었죠.

하람과 아현 외에 베이비 몬스터에는 또 한 명의 한국인 멤버 ‘다인'(활동명은 로라)이 있어요. 그녀는 2017년 데뷔한 키즈돌(데뷔 나이가 7~11세로 아주 어린 멤버들로 결성되어 있는 아이돌) 그룹 ‘유쏘걸’의 멤버였죠. 당시에는 다인이 아니라 ‘하은’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고 하네요. 위 사진 속에 앉아 있는 멤버들 중 가장 좌측의 소녀가 다인이며 그 옆에는 뉴진스의 막내 혜인입니다.

한국인 멤버 하람, 아현, 다인(로라) 외에 일본인 멤버 아사와 루카, 그리고 태국인 멤버 치키타와 프리타로 구성되어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어요. 아사와 루카는 1/18에 공개된 댄스 퍼포먼스 영상을 통해 확실시되었고 이제 치키타와 프리타의 순서가 남았네요. 에스파와 아이브, 뉴진스, 르 세라핌 등 매력 넘치는 그룹들이 가득한 일명 ‘4세대 아이돌’에 베이비 몬스터가 어떻게 우리를 놀라게 해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