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순이들을 이제 떡집 대신 카페로! 이색적인 조합을 더해 만든 퓨전 떡으로 소문난 디저트 카페 다섯 곳을 소개할게요. 

 

시루모락

매일 아침마다 떡을 직접 찌는 합정역 소문난 떡 디저트 카페 시루모락을 소개합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롤떡인데요. 빵 시트 대신 백설기를 사용해 쫀득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고소한 크림치즈단호박 맛과 크럼블이 올라간 흑임자 맛을 꼭 드셔보길 추천해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귀염뽀짝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무지개구름설기 또한 놓치지 마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10길 20

 

달첨시루

감성 카페의 끝판왕 달첨시루. 먹방 유튜버 입짧은 햇님도 인정한 떡케이크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데요. 카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디저트의 환상적인 비주얼 덕에 할매 입맛이라 놀림 받던 떡순이들도 이상 걱정 없단 말씀!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새하얀 백미케이크가 이곳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많이 달지 않고 쫀쫀한 식감에 중독되고 !
주소: 서울 관악구 관악로12 104

 

오트와

베이커리 맛집의 모습을 오트와는 사실 당산 디저트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커피는 무조건 케이크와 어울린다는 편견을 제대로 깨주는 설기 케이크와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합니다. 가장 인기 메뉴는 콘치즈 맛과 쑥인절미크럼블 ! 단체 주문도 가능하니 선물을 찾고 있다면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41나길 14

 

정애맛담

사당동 남성시장에 위치한 숨은 전통 떡집 정애맛담.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설기로 만든 앙버떡 때문이죠. 앙금과 버터 그리고 쫀득한 설기의 조합을 한번 맛보고 나면 계속 찾을 수밖에 없게 됩니다. 거리가 부담된다면 택배 주문도 가능하니 지금 바로 예약해 보세요!
주소: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9나길 10

 

카페 쌀쌀

제주도 여행을 떠난 떡순이라면 무조건 방문해야 할 카페 쌀쌀. 한라산 모양의 쑥 설기에 흑임자 크림을 부어 먹는 할라할라산이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그 외에도 흰쌀, 단호박, 쑥, 고구마, 흑임자 다섯 사지 맛으로 구성된 붕어 모양 떡을 불에 구워 다양한 소스에 찍어 먹는 붕어떡구이 또한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이색 메뉴!
주소: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26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