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 좋은 템플스테이. 맛있는 절밥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국내 사찰 베스트 5곳을 소개합니다. 

 

화엄사


최근 방탄소년단 RM 템플스테이하러 다녀간 화엄사. 지리산에 국립공원 안에 위치한 사찰로 년의 역사를 지닌 사찰이기도 합니다. 사찰음식 강의도 종종 열릴 만큼 맛있는 절밥으로도 유명하죠. 산의 절경이 매우 아름다운 이곳에 머무는 동안에 잡다한 생각들을 날려버리기 좋을 듯합니다.
주소: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백양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셰프의 테이블> 사찰음식 편에 출연하신 정관스님이 계신 백양사. 정관스님께서 직접 운영하는 사찰음식 프로그램이으로 템플스테이 예약 대란이 일어나는 곳이죠. 밥을 제대로 음미하고 싶다면 적극 추천! 내리는 겨울에 더욱 아름다운 곳으로 지금 당장 방문해보세요.
주소: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법주사


깊은 산속에서 제대로  템플스테이를 즐기고 싶다면 속리산에 위치한 법주사를 추천합니다. 33m 되는 금동미륵대불과 웅장한 팔상전이 있는 곳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절이기도 하죠. 무엇보다 한옥 펜션처럼 시설 좋은 숙소까지 마련돼 편안하게 머물다 가기 좋아요.
주소: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법주사로 405

 

용문사

스님께서 직접 화덕 피자를 구워주시는 곳으로 유명한 용문사를 소개합니다. 예쁜 마당이 있는 곳으로 요가와 단주 만들기, 화덕 피자 시식 MZ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곳 템플스테이. 예쁜 산책길이 조성돼 있어 한가롭게  편히 쉬다 오기 좋아요. 

주소: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봉선사

남양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봉선사 템플스테이. 깔끔한 시설과 시야가 트인 뷰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다 오기 좋은 곳이죠. 평소에 예약이 어려운 국립 수목원으로 지정된 광릉숲에서 산책할 기회까지 주어지니 더욱 특별합니다.
주소: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