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 온걸 환영합니다! 나를 수호하는 별들이 2023년 어떠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이러한 움직임이 나의 연애, 직장, 건강, 섹스라이프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될지 궁금하다면? 2023년 나의 탄생일에 따른 별자리 운세를 주목해보세요.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양자리 (3 21 – 4 19)

2023년 새해엔 양자리들이 바쁜 한해를 보내겠네요. 그러니 1월초에 좀 쉬면서 에너지를 비축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애에 있어서는 좋은 기운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좀더 관계에 성실하고 진지해질 필요가 있겠어요. 주위 사람들도 잘 챙기도록 하세요. 그들이 당신을 응원하고, 커리어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하고 좋은 기회를 가져다줄 사람들이니까요. 2023년에는 바쁜 만큼 금전운도 좋지만, 나쁜 습관을 버리도록 노력해야 이 기운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황소자리 (4 20 – 5 20)

황소자리를 지배하는 별은 금성(비너스)입니다. 2023년 금성은 황소자리에게 다음과 같은 교훈을 전하고 있네요. “스스로를 아낌없이 칭찬하고, 내가 내 자신을 돌보아라.” 올해엔 외모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것이 좋겠어요. 이는 연애운이나 직업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랑에 관해서는 가능한 정직하고 진실되게 행동하도록 노력하세요. 그래야 오해가 생기지 않고 관계에 있어서 당신이 주도권을 쥘 수 있을테니까요. 2023년 올해 생일은 특별할 예정이니, 미리 파티를 계획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쌍둥이자리 (5 21 – 6 20)

쌍둥이자리를 지배하는 행성은 수성입니다. 안타깝게도 2023년 새해 시작부터 수성이 역행을 하겠네요. 게다가 올해 앞으로 세번이나 더 수성의 역행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수성이 역행하면 실수가 잦아지고 의사소통에서 오해가 생기기 쉬워요. 너무 앞서 걱정하기보다는 보다 꼼꼼하게 챙기려는 노력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명상 등 스트레스를 다스릴 수 있는 취미 하나 쯤은 평소에 챙기도록 합시다. 다행히 새해 초 주위사람들로 부터 축하를 받을 만한 경사가 있겠어요. 기대해도 좋아요.

게자리 (6 21 – 7 22)

게자리는 달의 지배를 받기 쉽습니다. 그래서 월식이 있는 때에는 각별히 더 주의해야해요. 2023년에는 5월 5일이 그런 날입니다. 보름달과 월식이 같이 일어나는데, 이러한 달의 움직임이 게자리의 연애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초에는 인간 관계를 넓히는 데 주력해보세요. 이러한 노력이 여름에 내 커리어에 좋은 기회를 많이 가져다줄 예정입니다. 경제 상황이 안좋은 2023년이지만 그래도 게자리는 금전적으로 걱정이 없겠어요!

사자자리 (7 23 – 8 22)

사자자리는 2023년 바쁠 예정이네요. 이럴 때엔 아무리 자존심이 강한 사자라도 주위의 도움을 받는 편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틈틈이 휴식을 취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특히 2023년 사자자리에겐 연애 라이프에 열정이 더해지겠어요. 하지만 주위 사람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좋은 네트워킹을 계속해서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처녀자리 (8 23 – 9 22)

2023년 경제 상황이 매우 안좋을 예정이지만, 그래도 별들은 처녀자리의 앞날을 응원하고 있네요. 연초에는 일이 좀 더디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오히려 인내심을 가지고 이 때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난히 즐거운 여름을 보낸 후, 가을에 추진력이 생길 예정이니까요.  단, 당신의 자존심이 성공의 길을 가로막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천칭자리 (9 23 – 10 22)

전반적으로 2023년은 천칭자리에게 승리의 해입니다. 가장 큰 변환점은 당신의 지배 행성인 금성이 역행을 하는 시기(2023년 7월 22일~9월 3일)에요. 이 땐 아무리 외모를 가꾸는데 탁월한 능력을 지닌 천칭자리라도 외모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것이 좋을만큼, 조심해야할게 많은 때에요. 이 시기만 잘 지나간다면 더 좋은 일들이 펼쳐질거에요. 연애운도, 직업운도 좋아지겠어요. 또한 건강에 관심을 많이 가지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전갈자리 (10 23 – 11 21)

2023년, 전갈자리의 키워드는 ‘안정적인 관계 속에서 기쁨을 찾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격정적인 관계를 선호하는 전갈자리지만 올해엔 나쁜 습관을 버리고 평온함과 안정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주위 사람들의 조언에 귀기울여 보세요. 평소라면 누군가가 당신에게 조언을 한다면 전갈자리라면, 기분나빠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건설적인 이야기라면 이를 당신의 삶을 더 좋은 방향으로 만드는데 활용해보세요.

사수자리 (11 22 – 12 21)

2023년에는 새로운 모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수자리는 언제나 모험을 즐기는 편이니까요. 좋은 사냥 실력으로 특히 연말에 좋은 소식이 많겠어요. 2023년에는 연인과 좋은 관계를 바탕으로 같이 사업을 시작해도 좋고, 취미 생활을 같이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로맨스가 아무리 뜨거워도 우정을 소홀히하지 마세요. 결국 당신의 영원한 편은 친구들이니까요. 나와 관계없는 싸움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구요!

염소자리 (12 22 – 1 19)

2023년에는 많은 기회가 찾아올거에요. 하지만 그것을 잡기 위해서는 노력해야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당신은 결단력 있고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는 염소자리니까요! 연애운에 있어서는 상대방 보다도 자신을 좀 더 챙기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진부하게 들리겠지만, 내가 스스로 기분이 좋아야 연애 생활이 더 행복해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관계를 맺은 후 친구 역시 잘 챙기도록 하세요.

물병자리 (1 20 – 2 18)

2023년 물병자리는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연애 라이프에서도, 커리어의 경력에서도 한 층 더 나아진 당신을 만날 수 있을거에요.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당신은 혼자가 아니라는 점이에요. 주위의 사람이든 훌륭한 시스템이든 의지할 수 있는 곳에 의지하고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내 봅시다. 스스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장착하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거에요. 2023년 초에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가정에서는 평화를 기대할 수 있겠네요.

물고기자리 (2월 19일~3월 20일)

물고기자리는 가장 현명한 별자리라고 불리기도 하죠. 2023년에는 당신의 영민함을 발휘할 때 입니다. 특히 어려운 대화는 미루지 마세요. 오히려 갈수록 스트레스만 더 커진답니다. 만약 사소한 일에 원한을 품고 있었다면 잊어 버리는 편이 좋습니다.  지갑은 나중을 위해 좀 닫아두는 편이 좋습니다. 다행히 2023년 초에는 사랑이 가득한 시기를 보내겠으니 좋은 출발을 꿈꿔보세요.

2023년 1월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2023년 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