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혹한기 날씨에 지친 우리들의 몸과 영혼에 위안을 주는 소울푸드. 맛잘알 스타들의 소울푸드는 무엇일까? 맛집까지 함께 살펴보자!

김나영의 소울푸드 ‘오징어찌개’

김나영이 유튜브를 통해 따뜻한 국물이 오늘같이 추운 날씨에 제격이라며 소울푸드로 언급했던 오징어찌개. 보글보글 끓는 국물 한 입에 따끈한 밥 한 숟갈이면 추위가 싹 녹아버릴 것만 같죠.

을지로 복정집 

김나영이 영상 속에서 방문한 그 맛집. 곤이와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깊은 국물맛이 느껴지고, 통오징어 한마리가 그대로 들어가 양도 푸짐합니다. 테이블에서 실시간으로 끓이면서 따끈따끈하게 식사할 수 있는데요. 시원한 맛에 푸짐함, 착한 가격까지 갖춘 덕분에 언제가도 만석을 자랑합니다.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235 남산 센트럴 자이

 

민호 & 키의 소울푸드 ‘순댓국’

샤이니 민호와 키가 연습생 시절부터 즐겨먹던 소울푸드는 바로 순댓국.  <나 혼자 산다>에서 함께 영혼을 울리는 순댓국 먹방하는 모습이 방영된 직후 배달 앱에서 순댓국이 1위에 등극하기도 했죠.

청와옥

국내산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순대를 만드는 청와옥. 기본 순대국과 얼큰 순대국 중에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어리굴젓 역시 놓치면 안되는 맛.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수육과 육사시미, 모듬순대 등도 별미입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48 반도빌딩 1층

 

있지의 소울푸드 ‘찜닭’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해 아이유와 있지 멤버들이 함께 식사했던 찜닭. 그중에서도 류진이 특히 찜닭을 좋아한다고 언급했는데, 전반적으로 멤버들 전부 먹는 것을 좋아하고 든든하게 먹어야 춤을 추거나 무대를 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안동 효자통닭

조금은 다른 비주얼의 찜닭인 쪼림닭을 만날 수 있는 효자통닭. 국물과 당면을 빼 깔끔한데 맛은 더욱 진합니다. 매콤함과 짭짤함을 더욱 극대화 시킨 찜닭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살짝 느껴지는 불향이 그 맛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주소 : 경북 안동시 당북길 54

 

방탄소년단 진의 소울푸드 ‘막걸리’

평소 멤버들과 함께 술을 즐기는 방탄소년단 진. 백종원과 ‘취중JIN담’이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직접 막걸리를 빚기도 했었죠. 술에 대한 관심 때문인지 제조한 막걸리가 평균보다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었는데요.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데에 술만한 게 또 없죠.

압구정 만미

30가지 종류의 막걸리와 전통주를 만날 수 있는 막걸리 펍 만미. 다양한 라인업으로 인해 무엇을 고를지 고민이된다면 샘플러를 주문해 대표 막걸리 다섯 가지를 맛볼 수도 있습니다. 크림 해물탕, 치즈 감자전, 감태김밥 등 막걸리와 곁들일 수 있는 퓨전 한식 안주들도 여럿 준비되어 있어 취향따라 고르는 재미까지 갖추었네요.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57길 23-3 2층

 

강민경의 소울푸드 ‘삼겹카레우동’

하루종일 바쁘게 보낸 강민경이 밤 늦게 집에 돌아와 지친 몸으로 직접 요리하며 하루를 마무리 할 때 등장한 그 메뉴, 삼겹카레우동. 이전 브이로그 영상에서도 등장했었던 만큼 자주 즐겨먹는 요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매콤한 맛이 스트레스를 날려준다고 하네요.

링고 카레

사과로 단맛을 내는 즉석 카레 전문점 링고카레. 부드러운 카레 우동맛과 우삼겹의 불맛이 어우러진 ‘우삼겹카레우동’은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입니다. 그 밖에도 달콤한 맛이 특징인 크림카레우동이나 토핑이 듬뿍 올라간 다양한 카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주소 : 경북 안동시 대안로 1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