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같은 추운 날씨에 딱 어울리는 티 전문점 & 카페

티하우스 청담

골목에 위치한 작은 가게 입구에서부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소품이 반기는 티하우스 청담. 다양한 라인업의 밀크티부터 차, 칵테일까지 준비되어있으며 스콘과 잼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영국식 티 카페입니다. 주문을 하면 깊은 맛의 차가 예쁜 티팟에 담겨 찻잔과 함께 나오며 미리 예약을 통해 층층히 담긴 애프터눈 티 세트를 맛보거나, 매장에서 간단하게 쁘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즐길 수 있어요.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20길 52-1 1층

 

뚝방길 홍차가게

한적한 뚝방길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티타임은 사실 치열한 예약을 거쳐야만 맛볼 수 있다고 하죠. 뚝방길 홍차가게의 애프터눈 티 세트는 계절마다 어울리는 디저트로 조금씩 구성이 바뀌어 매번 찾아가는 재미와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꼭 애프터눈 티 세트가 아니어도 스콘과 홍차만으로도 깊고 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티소믈리에가 준비한 홍차의 은은한 향에 빠져보세요. 차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넛츠샌드 원데이 베이킹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으니 오픈 스케줄을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도 좋겠군요.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강변길 277 1층

 

티안

정규 메뉴의 티 종류만 13개, 밀크티 종류 11개, 시즌 마다 바뀌는 다즐링 티에 아이스 베리에이션 티 라인까지 그야말로 티에 ‘진심’인 티 카페 티안. 사장이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오랜 시간동안 요리와 베이킹, 티와 디저트에 관한 다양한 경력을 쌓아 완성한 최고의 레시피로 소개하는 디저트와 티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쌀쌀한 날씨에도 오순도순 둘러앉아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차 한잔을 건네기에 제격인 곳이 아닐까요?

주소 : 서울 서초구 서리풀길 21 1층

 

흐릇

화양동 한적한 골목에서 한국식 홍차 & 과일차와 밀크티, 커피와 다과를 만날 수 있는 카페 흐릇. 상주곶감크림치즈, 꼬숩미숫라떼 등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메뉴들이 눈길을 끕니다. 조용한 음악소리, 따뜻한 분위기, 작지만 고즈넉한 분위기의 공간에서 느리고 여유로운 일상을 느껴보세요.

주소 : 서울 광진구 군자로 19 1층

 

티룸 로제티

유럽의 한 가정집에 방문한 것 같은 착각을 들게하는 티룸 로제티. 벽면을 가득 채운 그림과 선반 속 오브제들이 그 느낌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코스는 ‘트레디셔널 말차 코스’. 제주 말차와 김밥, 말차 라떼와 말차 스콘, 호지차와 말차 파블로바가 순서로 서빙되는데, 디저트의 은은한 단맛과 말차의 씁쓸한 맛이 어우러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평소 티카페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와는 다른 색다른 맛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주소 : 서울 용산구 후암로28바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