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손소독제! 방역 수칙이 완화되면서 손소독제 사용도 대폭 줄었죠. 버릴 수도 없고 그렇다고 방치만 하자니 아까운 손소독제 활용법, 지금 바로 저장해 두세요.

 

1)택배 송장 번호 지우기

개인의 신상 정보가 빼곡히 들어 있는 택배 송장 번호, 혹시 분리수거만 하고 그대로 버리는 건 아니겠죠? 이름, 연락처, 주소를 남김없이 싹싹 지우려면 검은색 매직만 필요한 게 아니랍니다. 집에 남아도는 손소독제를 뿌리고 닦아주면 흔적도 없이 말끔하게 지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종이로 받은 영수증도 마찬가지!

2)주방 기름때 제거하기

기름때를 지울 때, 팔팔 끓인 뜨거운 물로 청소해도 좋지만 간단한 방법이 하나 있죠. 바로 손소독제의 에탄올 성분을 활용하는 건데요. 단 주방 가스레인지 주변을 청소할 땐 가스 밸브를 잠그고 사용해야만 합니다. 주방 청소용 세제가 다 떨어졌을 때 소독제를 활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닦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핸드폰 액정 닦기

알코올 스왑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이상, 핸드폰 액정을 자주 닦는 사람들은 많지 않죠. 일상생활에서 핸드폰을 자주 쓴다면 집에 굴러다니는 손소독제를 활용해 보세요. 특히 외출 후 집에 들어오자마자 화장지나 솜에 소독제를 묻혀 핸드폰을 닦는 습관을 들인다면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때 주의할 점은 핸드폰을 바로 사용하지 않는 것! 공기 중에 잘 말리고 사용해야 호흡기에도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 거랍니다.

4)고무장갑 세척하기

기름이 묻은 그릇을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내지 않고 그대로 설거지할 때, 고무장갑이 미끄러워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고 버릴 때가 있죠? 뜨거운 물을 부어 기름기를 없앤다면 모르겠지만 이 방법 역시 번거로울 때가 있죠. 혹은 고무장갑을 잘 건조하지 못해 쉰내가 나는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바로 대야에 손소독제를 뿌린 뒤 물로 희석해 고무장갑 겉과 속을 완전히 담가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5)우산 손잡이 닦기

오랜만에 우산을 사용할 일이 생겼는데 끈적이는 손잡이 때문에 손이 더럽혀진 경우 혹시 있나요? 우산 손잡이에 주로 활용되는 소재가 바로 물에 잘 젖지 않는 고무나 플라스틱인데 이러한 소재는 시간이 오래 지나면 가공 전으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온도나 습도가 맞지 않는다면 더욱 빠르게 점성이 있던 처음의 액체 상태로 바뀌는 것이죠. 이때 남는 손소독제를 활용해 보세요. 끈적이는 우산 손잡이부터 실리콘 소재의 TV 리모컨, 키보드 커버 역시 수월하게 닦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