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으로 오래 멈춰있던 공연계가 활력을 띠며 연말을 준비하고 있다. ‘피켓팅’으로 벌써 매진된 콘서트부터 기대되는 전국 투어까지! 이번 연말에 어떤 콘서트 갈까?

연말엔 발라드지!

명불허전 발라드 황제 성시경이 오랜만에 콘서트를 개최한다. 12월 23일과 크리스마스이브, 크리스마스 당일 공연으로, 친구나 연인과 혹은 혼자 가서 음악 감상만 하다 와도 좋을 콘서트. 그동안 유튜브 채널에 집중하느라 ‘먹을텐데’로 본업 잊은 듯했는데, 어떤 플레이리스트로 돌아올지 기대된다.

평소에도 TV보다 공연에서 더 자주 만날 수 있었던 윤하가 연말 공연에 합세한다. 지난 3월 발매했던 ‘사건의 지평선’이 역주행하며 한층 더 주가를 올리고 있는 그녀! 비밀번호 486, 기다리다, 오늘 헤어졌어요 등 묵묵히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그녀의 단독 콘서트가 기대되는 이유.

팬데믹으로 세상이 정체되어 있던 사이, 조용히 군대도 다녀오고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멜로망스. 이번 공연은 그동안 못했던 공연의 한을 풀듯 전국투어로 기획되었다. 12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수원, 창원, 울산, 대전, 성남까지 전국 구석구석에서 2월까지 만나볼 수 있다. 김민석의 달콤한 고음과 정동환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그리웠다면 지금 당장 보러 갈 것!

&트렌디, 연말 감성 충전

순박한 매력에 본업 할 때 나오는 천재 모먼트! 내는 음원마다 잘 되고 연애도 잘 하고 예능까지 접수한 크러쉬. 하는 족족 잘 되는 그가 이번 연말 광주, 대구, 서울, 부산 투어를 시작한다. 콘서트 제목은 ‘CRUSH HOUR’로 트렌디하고 힙한 음악으로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 그의 플레이리스트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헤이즈.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본인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SNS 계정에 공개한 콘서트 홍보 영상에서는 첫 단독 콘서트라 본인도 떨면서 홍보하는 모습을 보여 귀여움을 자아낸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애절한 음색으로 또 어떤 레전드를 갱신할지!

부모님을 위한 효도 공연

웬만한 아이돌보다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 나이대 불문하고 수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훔친 그가 고척스카이돔에서 연말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미 티켓팅은 끝났지만 표를 구하지 못한 자들의 아쉬움이 여기까지 느껴지는 듯. 서울과 부산에서 열린다고 하니 운 좋게 티켓을 구할 수 있다면 부모님을 모시고 가볼 것.

엄마들의 영원한 오빠 나훈아도 연말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엄마나 할머니를 모시고 갔다가 본인이 더 즐기고 왔다는 20~30대들의 수많은 경험담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며 더욱 어려워진 티켓팅 경쟁! 데뷔 55주년을 기념하며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발산할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내려놓고 신나고 싶다면?

나이를 먹어도 변치 않는 춤 실력과 남다른 춤선, 아티스트다운 퍼포먼스로 똘똘 뭉친 JYP 박진영. 신곡 ‘Groove Back’으로 오랜만에 프로듀서의 모습이 아닌 본인의 무대로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중. 퍼포먼스 장인답게 연말 콘서트를 개최하니 신나게 뛰어놀고 찐하게 놀고 싶은 사람이라면 주저 말고 가자.

스트레스 확 풀리는 연말 공연을 기대하고 있다면 록 밴드 국카스텐의 콘서트로 가자. 리얼 ‘가왕’ 하현우를 필두로 전규호, 이정길, 김기범 네 명의 남자가 만들어내는 속이 뻥 뚫리는 사운드에 심장이 뛸 것! 이날만큼은 마음껏 소리 지르고 뛰어도 괜찮다.

홍대 꽉 잡고 있는 한경록을 비롯한 다섯 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록 밴드 크라잉넛. 나이를 먹어도 여전히 순수하고 악동 같은 모습을 간직한 크라잉넛이 펼치는 연말 무대는 어떨지! 밤이 깊었네, 룩셈부르크 등 떼창은 기본, 절로 방방 뛰게 만드는 히트곡을 보유한 밴드답게 신나는 무대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