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 필수! 꽤나 큰 일교차 때문에 얇은 아우터를 챙겨서 아침 저녁으로 입고 벗어야 하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아우터 안에는 뭐입지? 스타들의 인스타그램으로 알아보는 기온별 날씨별 옷차림 가이드!

 

월) 7° /12°, 스웨트 셔츠와 스커트의 조화

쌀쌀한 날씨, 아우터 안에 가장 편하고 든든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 바로 스웨트 셔츠 스타일링입니다. 윤승아는 멜란지 그레이 컬러의 스웨트 셔츠와 마이크로 미니 기장의 플리츠 스커트를 함께 매치해 편안한 룩을 완성했습니다. 아우터 안에 입을 때는 너무 두께감이 도톰한 스웨트 셔츠는 활동에 제약을 줄 수 있으니 움직임이 편한 두께로 골라 보세요.

화) 5° /12°, 밝고 화사하게 올 핑크 

차분한 F/W 시즌이라고 어두운 색깔 옷만 입고 다닐 순 없죠. 발랄한 핑크톤으로 위 아래를 ‘깔맞춤’한 장희령의 룩을 참고해보세요. 베이비 핑크 컬러의 꽈배기 니트와 진한 핑크 컬러 코듀로이 팬츠를 매치해 한껏 화사한 무드를 살렸네요. 밝은 컬러의 이너를 입었을 때는 진한 색상의 롱코트를 입으면 좋아요. 어두운 톤의 트렌치 재킷이나 두꺼운 가디건도 잘 어울리겠죠?

수) 4° /13°, 파스텔 니트 & 데님진

계속해서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겨울이 끝나버리기 전에 이 청명한 날씨를 만끽해야죠. 하지만 기온은 오락가락 할 예정. 신세경처럼 화사한 파스텔 컬러의 니트로 이너를 든든하게 껴입은 후 아우터를 챙겨 입으세요. 온도가 언제 훅 떨어질지 모르니까요. 하의 역시 신세경처럼 아래로 내려갈수록 와이드해져 다리가 길어보이는 청바지를 함께 매치해 센스있는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목) 4° /13°, 부클 재킷과 데님진

가을과 겨울의 차분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룩을 고민하고 있다면 브라운 포인트가 들어간 부클 재킷과 러플이 장식된 화이트 블라우스, 데님 진을 스타일링한 제시카의 패션이 도움이 될거에요. 재킷 위 아우터로는 조금 더 도톰한 재킷이나 코트가 제격이랍니다. 마지막으로는  검정색 로퍼까지, 완벽한 조화죠?

금) 6° /14°, 집업 니트 & 코듀로이 팬츠

금요일, 보온과 활동성 두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다면 우주소녀 엑시의 룩을 따라해보세요. 패턴이 있는 도톰한 집업 니트와 브라운 컬러 코듀로이 팬츠의 조합은 찰떡궁합! 마지막으로 플리스 재킷이나 후디를 걸쳐주면 편안한 데일리 룩 혹은 친근한 캐주얼룩 완성입니다.